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세븐일레븐, 한돈 레시피 리그전 1등작 '한돈돼지고기덮밥'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1-13 10:50

◆매콤한 감칠맛…세븐일레븐, ‘한돈돼지고기덮밥’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함께 ‘한돈돼지고기덮밥’ 도시락을 출시했다.

‘한돈돼지고기덮밥’은 2021년 10월 세븐일레븐과 한돈자조금이 진행한 ‘한돈 레시피리그전’ 1등 수상작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개발한 상품이다. 당시 총 100여건의 레시피가 응모됐고 2만4000여명의 투표로 ‘내시피 리그’에선 함신애씨가, ‘다이어트 리그’에선 김다은씨가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선보인 한돈돼지고기덮밥 도시락은 ‘함신애’씨가 개발한 ‘돼지고기 마요덮밥’을 상품화한 것이다. 국내산 돼지고기에 청양고추, 굴소스, 데리야끼 등을 넣고 매콤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우승자의 비법소스와 스리라차소스를 섞은 ‘핫마요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홈플러스, 프레타망제 그래놀라 2종 단독 출시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이점에 착안해 영국의 국민 베이커리 ‘프레타망제(Pret A Manger)’의 그래놀라 2종을 국내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종은 △클래식그래놀라(420g), △다크초콜릿&아몬드그래놀라(400g)다. 클래식그래놀라는 바삭하게 구운 통귀리, 아마씨, 호박씨 등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 있고, 다크초콜릿&아몬드그래놀라는 진한 다크 초콜릿에 바삭한 아몬드가 통으로 담겼다.

프레타망제 그래놀라 2종은 플레인요거트, 우유 등 유제품과 조합이 좋으며 홈플러스는 국내 단독 론칭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행사카드 구매시 1000원 할인된 5490원에 판매한다.

◆신라면세점 제주점, 소외이웃에 온정 나누다


사진=신라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제주점은 이달 12일 사업장 관내 소외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설을 앞두고 제주 연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제주산 수산물 50세트를 전달했다.

제주산 수산물 50세트는 연동주민센터가 선정한 연동 관내 5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제주점은 지난 2014년부터 연동주민센터를 통해 명절 때마다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누적 가입자 10만명 돌파…혜택 확대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누적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웨딩멤버스는 예비부부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로 2014년부터 운영 중이다.

혼주 준비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멤버스는 지난 한 해만 1만3770명이 가입했다, 이중 84.7%는 에이스침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회사 측은 웨딩멤버스 인기 비결을 예비부부 맞춤형 혜택과 신혼테리어(신혼+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프레임 및 매트리스 라인업의 강화를 꼽았다. 에이스 침대는 올해 금액별 사은품 추가, 연계 품목 할인 등 웨딩멤버스 혜택을 강화, 혼수 마련시 혜택을 더 넓힌다는 방침이다.

◆컬리 보냉 종이 파우치,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수상


사진=컬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컬리


컬리는 자체 개발한 ‘보냉 종이 파우치’가 포장 기술 관련 세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2023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의 이커머스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 포장 기구가 매년 선정하는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는 올해 세계 38개국, 228건의 혁신 패키징 기술을 선정했다.

그 중 수상작으로 선정된 ‘보냉 종이 파우치’는 비닐 에어캡 대용으로 사용되는 종이 벌집 원단의 특성을 이용했다. 파우치 안에 종이 벌집 원단을 배치해 아이스팩 등에서 발생하는 냉기가 머물 수 있는 공기층을 만들어 보냉효과를 지속한다. 기존 보냉종이 박스보다 부피는 18% 작고 테이프 사용이 불필요해 바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기존 보냉 박스 대비 종이 사용량은 54% 감축했다. 연간 축구장 1450개 면적의 종이를 절감한 것이다.

◆롯데하이마트, 매장 주차장 활용해 탄소 절감 나선다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12일 서울 성동구 쏘카 본사에서 쏘카, 모두컴퍼니, 중앙제어와 탄소 절감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4개사는 각사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 제휴를 통해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한다.

협약에 따라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매장 고객주차장을 활용할 계획이다. 쏘카는 14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쏘카존’을 운영한다. 전기차 등 공유 차량 이용 서비스를 통해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을 억제하고, 매장 방문 고객 및 인근 거주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인다.

모두컴퍼니는 주차장 앱(APP) ‘모두의주차장’에서 유휴주차장 중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차난이 심한 수도권, 광역시 중심으로 3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활용한다. 영업시간이 아닌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와 전기차 충전 전문 기업 중앙제어는 전국 주요 매장 주차장에 전기차(EV)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

◆초록마을, 매일신선 주 7일 적용…테스트 매장 확대


사진=초록마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초록마을


초록마을은 정육각과 합작한 프로젝트 ‘매일신선’ 제품들의 입고 일정을 기존 6일에서 일요일까지 확대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이번 주말부터 연중 당일 아침 입고를 진행한다.

최근 정육각 김포 스마트팩토리가 주 7일 가동을 시작하며 주말 물량 생산이 가능해졌고, 수도권 등지를 아우르는 정육각 자체 물류 솔루션을 공급단에 빠르게 적용한 결과다. ‘매일신선’은 제품의 신선도를 입고 요일별 색상 라벨로 확인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초록마을은 이를 무항생제 축산물에 이어 이달 닭, 수산물까지 확대 적용한다.

기존 도입 지점들의 해당 품목 매출이 3배 가까이 늘어난 점에 주목해 단계적 매장 확대 적용의 추진 속도도 끌어올렸다. 신규 테스트베드 매장으로 삼성점, 신천역점, 미사역점이 선정됐으며 16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피자헛, 서울농학교에 ‘한국피자헛 장학금’ 기부


사진=한국피자헛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피자헛


한국피자헛이 청각 장애인 특수교육기관 서울농학교를 방문해 ‘한국피자헛 장학금’을 전달했다. 피자헛은 지난 5일 서울 종로구의 서울농학교에서 재학생 30명에게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했다.

피자헛은 걸음기부 캠페인을 통한 피자기부 등 매년 꾸준히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지역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1993년부터 기부 활동을 이어온 피자헛은 서울농학교 청각 장애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장학금 전달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SK스토아, 설 앞두고 식품 협력사 안전점검


사진=SK스토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 중 하나인 LA갈비 및 양념육 상품 협력사를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이 판매되는 식품에 대한 위해 요소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협력사와 고객 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12일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풍년식품에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 김진영 SK스토아 고객서비스팀장, 임인성 SK스토아 품질관리팀장 등이 방문해 점검을 진행했다. 풍년식품은 SK스토아에서 ‘윤상섭 LA갈비&소왕구이’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날 SK스토어는 원육부터 제조 과정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제품 포장 상태, 냉동창고 재고 보관상태, 배송 시스템까지 확인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