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빨간펜 '감정 그림책', 학부모·아이 홀렸다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1-12 17:04

◆교원 빨간펜 ‘OH! MY 감정 그림책’, 두달만에 1만5000부 돌파


사진=교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교원그룹.
교원 빨간펜이 지난해 11월 아이의 감정 코칭을 위해 오은영 박사와 기획한 감정 그림책 판매량이 출시 두달만에 1만5000부를 돌파했다. 인성 및 행동 교육 중심의 전집 시장에서 아이의 감정에 집중한 그림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유의미한 수치란 게 회사측 설명이다. 기존 출시했던 교원 빨간펜 전집들의 판매 매출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높다.

영업 활동 외에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채널을 다변화 한 점도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11월 교원 빨간펜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온라인 단독 방송을 진행했다.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화제 라이브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1000건 이상 그림책을 판매했다.

‘OH! MY 감정 그림책’은 3세~7세 대상으로 유아가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다뤘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기획부터 개발 및 감수까지 참여했다. 교원 빨간펜은 올해 3월 ‘OH! MY 감정 그림책’ 에디션2를 출시한다. 에디션2에서는 행복, 외로움 등 기존 에디션1보다 복합적인 15가지 감정을 다룰 예정이다.

◆청호나이스 ‘제4회 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 참가


사진=청호나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4회 서울 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에 참가한다. 박람회에서 청호나이스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시리즈를 포함한 정수기 11종과 공기청정기 4종 등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오피스와 홈 형태의 2가지 컨셉존으로 운영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주변 환경 등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형 제품을 추천받도록 구성했다.

청호나이스는 박람회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해 제품 상담을 받거나 전화 상담 신청을 남기는 고객 대상으로 ‘에스프레카페’ 커피 무료 시음을 제공하며 현장 계약 시 렌탈료 월 최대 1만6000원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혜택을 마련했다.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는 캡슐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기능을 담고 있는 올인원 제품으로 용량 및 사이즈별로 총 4종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대교 노리Q, 개비의 매직하우스 시즌2 방영


사진=대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교.
대교의 유아 놀이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대교 노리’Q’가 12일 오후 7시에 ‘개비의 매직하우스 시즌2’를 첫 방영한다. ‘개비의 매직하우스’는 드림웍스와 넷플릭스가 합작한 TV 시리즈로 주인공 개비가 귀여운 고양이들과 함께 인형의 집인 매직하우스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에피소드마다 만들기, 요리 등 특별한 놀이법도 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2에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것의 가치를 강조한다. 새로운 고양이 캐릭터들도 등장해 모두가 즐겁게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대교 노리Q는 ‘개비의 매직하우스’ 시즌2 방영을 기념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개비의 매직하우스 인기 완구를 증정한다.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출시 4년 만에 매출 3배↑


사진=오리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리온.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2018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매출이 3배 성장했다. 건강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식사대용식으로 그래놀라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면서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출시 첫해 연매출 43억원을 기록한 이후 지난해에는 134억원을 달성했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하도록 선보인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국산쌀과 귀리, 호밀 등을 그대로 가공해 국내에서 100% 제조하고 있다.

◆KT&G '릴',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우수 브랜드 선정


KT&G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 제품.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KT&G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 제품.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의 ‘릴’이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릴’은 지난 2017년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출시 1년 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이후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디바이스 누적 판매량이 500만대를 넘어서며 대한민국 궐련형 전자담배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KT&G는 지난해 11월 ‘릴 에이블 프리미엄(lil AIBLE PREMIUM)’ 1종과 ‘릴 에이블(lil AIBLE)’ 4종을 출시했다. ‘릴’은 지난해 1분기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 시장 점유율 45.1%를 달성하며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1위에 올라섰다. 이어 지난해 3분기에는 48.5%까지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러시아, 일본 등을 시작으로 꾸준히 공급망을 확대해 지난해 12월까지 전 세계 31개국 진출에 성공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쿠어스’,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 후원


사진=골든블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 김동욱)은 프리미엄 맥주 ‘쿠어스(Coors)’가 모나파크 용평리조트에서 열리는 ‘제1회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를 후원한다. 14일부터 이틀 간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알파인 프로 ▲알파인 아마추어 ▲프리스타일 프로 ▲프리스타일 아마추어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약 2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기는 선수 두명이 기문이 꽂힌 슬로프를 활강해 먼저 내려오는 선수가 승리하는 평행대회전(PGS, Parallel Giant Slam)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 유일한 후원 맥주인 ‘쿠어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겨울 맥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쿠어스’는 지난해 11월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독점 수입, 유통 중인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1873년 탄생해 현재까지 149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몰슨 쿠어스(Molson Coors)의 대표 맥주 중 하나로 전세계 맥주 브랜드 규모 9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약 4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CJ푸드빌, 설 맞이 육군21사단 찾아 국군 장병 위문


CJ푸드빌은 12일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육군 제21보병사단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위문품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 빵(단팥빵, 소보로) 및 음료 각 1만 개, 장병들에게 특식으로 인기가 높은 빕스 폭립, 볶음밥 등 레스토랑 간편식(RMR) 200인분으로 구성했다.

21사단을 위문한 CJ푸드빌 김찬호 대표는 "역대급 강추위가 지속되는 혹한기에 전방에서 고생중인 장병들을 격려하는 취지에서 마음을 모으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에게 힘을 보태도록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이노플, KG이니시스와 MOU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왼쪽), 이선재 KG이니시스 전무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이미지 확대보기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왼쪽), 이선재 KG이니시스 전무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이랜드그룹의 IT전문 계열사 이랜드이노플이 전자결제 시장의 선도 기업인 KG이니시스와 분리승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MOU를 지난 11일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은 이랜드이노플 김지원 대표와 KG이니시스 이선재 COO가 석한 가운데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이노플은 KG이니시스와 손잡고 분리승인 솔루션의 가맹점 도입을 위한 제휴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이랜드이노플의 전자계약 솔루션 ‘싸인투게더’와 KG이니시스의 분리승인 솔루션을 결합한 신규 결제 서비스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할 방침이다. 분리승인이란 온라인에서 한 번의 결제로 두 번 이상 복수의 결제승인이 동시에 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시공사업자, 자재사업자에 대해 각각 결제가 필요한 인테리어 업종 등에서 활용된다.

◆애경산업, 설 명절 전 협력사 거래 대금 72억 조기 지급


사진=애경산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원부자재, 포장재, 제품 등을 공급하는 6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72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조기 지급했다. 애경산업은 최근 경기침체 영향으로 유동성 확보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지원하고자 거래 대금 조기 지급을 결정했다.

◆크라운해태, 신년(新年) 국악공연 ‘제2회 한음회’ 성료


크라운해태제과가 지난 11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 '제2회 한음회'에서 '송서 율창 전승자'들이 '송서' 중 '촉석루'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크라운해태제과.이미지 확대보기
크라운해태제과가 지난 11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 '제2회 한음회'에서 '송서 율창 전승자'들이 '송서' 중 '촉석루'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크라운해태제과.
한국인의 독창적인 전통음악을 대표하는 ‘판소리’의 역사를 담은 대형 공연이 펼쳐졌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11일(수) 세종문화회관에서 2023년 새해를 여는 신년음악회 ‘제2회 한음회’를 열었다. 한국 전통음악의 새로운 이름 ‘한음(韓音) 알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열린 대형 공연무대다.

한민족 고유음악인 국악을 더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전통음악계를 대표하는 명인명창들과 민간기업이 힘을 모은 공연이다. 이번 공연의 주인공은 한국인이 오랫동안 즐겨온 독창적인 음악을 대표하는 ‘판소리’였다. 총 4막으로 구성된 공연은 조선후기(영조 30년, 1754년) 경남 진주 촉석루에서 시작했다.

판소리의 기원에 대한 여러 설(說) 중 현존하는 문헌에 전하는 최고(最古) 기록을 재현한 것. 당시 양반들의 잔치에서 불려진 춘향가를 시작으로 적벽가, 수궁가, 흥보가, 심청가까지 판소리 5마당의 하일라이트가 차례로 공연됐다. 공연은 당시 판소리가 불려지던 현장과 형식까지 고증해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코리아런드리, 태국의 클린 스타 솔루션과 맞손


사진=코리아런드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리아런드리.
세탁 솔루션 IT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는 태국에서 셀프 무인 세탁소 워시엔조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클린 스타 솔루션(Clean Star Solution)과 전략적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리아런드리는 클린 스타 솔루션에 웻클리닝 관련 기술을 전수하고 태국내에 웻클리닝을 위한 공동 교육센터를 함께 만들기로 협의했다.

동남아시아의 무인 셀프 세탁소 시장의 확장과 선도를 위한 웻클리닝 기술교류 및 ESG 웻클리닝 전문 세탁 브랜드인 어반런드렛 솔루션 수출 상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웻클리닝을 위한 공동 교육 센터 건립을 위해 양사의 역량을 기반으로 웻클리닝의 태국 현지 교육과정 개설과 웻클리너 양성을 위한 태국의 현지교육 그리고 태국과 한국간의 교환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영FBC, 선물세트와 택배박스 합친 ‘올페이퍼 박스’ 도입


사진=아영FBC.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영FBC.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올 명절 선물부터 와인 선물세트와 택배 박스를 합친 ‘올페이퍼 박스 (All PaperBox)'를 도입한다. ‘올페이퍼 박스'는 과거 명절 선물세트, 택배배송시 사용된 비닐 완충재, 지함 내부의 받침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소재의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로 제작했다. 필환경 시대에 맞춰 포장재 폐기물을 줄이는데 동참하고자 기획됐다.

선물세트와 택배박스를 통합함으로써 기존 선물세트 제작, 포장, 공기 팩 주입, 택배포장에 필요한 여러 단계를 단순화해 판매 현장에서도 선물배송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하도록 했다. 배송과정의 와인파손을 방지하고자 사용하는 플라스틱 소재 보완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올페이퍼 박스'는 도입 전 수차례 택배 발송 테스트, 건물 2층 높이에서의 낙하 테스트를 통과했다.

◆무신사, ‘지재권 보호 유공자 표창’ 수상


무신사가 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이하 ‘TIPA’)로부터 지재권 보호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번 시상은 TIPA가 2022년 한 해 동안 지식재산권 보호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포상이다. 무신사는 유통분과 회원사 중 지재권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 패션 분야 위조품 유통 환경 개선에 일조한 점을 인정받아 표창받았다.

무신사는 지난해 4월 TIPA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해외 명품 패션잡화에 대한 검수 절차 강화와 지재권 보호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패션 버티컬 플랫폼으로서는 최초로 지재권 침해 검사 프로그램을 도입해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 검사를 시작했다. TIPA와 협력해 무신사 스토어와 29CM에서 판매 예정인 해외 럭셔리 브랜드 제품에 대한 검사를 시행해 위조품 유통을 차단한 것이다.

이 밖에 무신사는 100% 정품 판매 원칙을 바탕으로 위조품이 유통될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어 공식 유통망을 확대한 것이 대표적이다.

◆비상교육 온리원, 초등 5~6학년 검정 교과서 콘텐츠 제공


사진=비상교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비상교육.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메타인지 기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OnlyOne)이 초등 5~6학년 검정 교과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온리원 초등 5~6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정 교과서 콘텐츠는 비상교육을 비롯해 채택된 모든 출판사의 검정 교과서를 그대로 반영했다. 수록 콘텐츠는 수학 10종, 사회 11종, 과학 9종 등으로 구성됐다.

온리원은 초등 5~6학년 학생의 학습 눈높이에 맞춘 커리큘럼과 자세하고 깊이 있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과목별 특성을 고려해 학습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메타인지를 키울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했다. 수학은 틀린 문제에서 오답 원인을 파악한 후 정답을 찾는 과정을 직접 하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사회는 중단원 도입 및 정리 코너를 신설했으며, 퀴즈와 코넬 노트 기능을 제공해 학습한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도록 했다.

과학은 마인드맵으로 구성된 정리 화면에서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과 터치 등의 인터랙션 활동으로 퀴즈를 풀어보면서 배운 것을 최종 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리원은 초등 3~6학년 1학기 비상교재 학습관도 선보인다. 비상교재 학습관에는 '오투 과학'과 '한끝 사회' 등의 교재 콘텐츠가 담겼다.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 광고 1000만 뷰 돌파


사진=웅진씽크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의 전과목 AI(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신규 광고 영상 누적 조회수가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12월 초 공개된 ‘웅진스마트올’(초등)과 ‘웅진스마트올중학’ 두 가지 버전 광고 영상은 라이브 한 달 만인 1월 초 시리즈 누적 1000만 뷰를 넘어서며 22만 회원 보유 1위 학습 플랫폼과 모델로 나선 글로벌 배우 이정재의 시너지 효과를 입증했다.

호스트 이정재가 의인화된 학습 콘텐츠 밴드와 더불어 신나게 노래 부르며 ‘공부를 더 즐겁게’라는 메시지를 던지는 내용이 실제 ‘웅진스마트올’ 내 재미요소가 반영된 다양한 콘텐츠와 맞물려 호소력 있게 다가갔다. 웅진씽크빅은 12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TV, 유튜브 등에 본격 신규 광고를 게재하며 겨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1월부터 라디오, 전국 마트 방송을 통해서도 ‘웅진스마트올’ CM송을 송출한다.

◆국순당, ‘2023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 우리 전통주 협찬


국순당 자양강장백세주세트. 사진=국순당.이미지 확대보기
국순당 자양강장백세주세트.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한국이미지 알리기 행사인 ‘한국이미지상 2023’ 시상식에 우리 전통주인 자양강장세트’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협찬했다. 올해 '한국이미지상 2023'은 디딤돌상에 배우 겸 감독 이정재 씨가 수상했다. 주춧돌상에는 '피겨 여왕' 김연아, 새싹상에는 '한국 수영의 희망' 황선우 선수가 받았다. 징검다리상에는 ‘유로 패션하우스’에 돌아갔다.

‘한국 이미지상’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 이사장 최정화)이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모던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2005년부터 꾸준하게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한 개인과 단체 등에 수여하고 있다.

국순당이 협찬한 ‘자양강장 백세주세트’는 시상식 참석자 선물로 제공됐다. 우리나라 대표문화상품으로 인정받은 국민 전통주 ‘백세주’의 프리미엄 제품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 및 도자기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국순당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만찬주로 제공됐다.

◆오뚜기,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하는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사람과 공간, 시간을 하나로 연결해 식문화와 아트를 결합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오뚜기 제품’ △오뚜기 제품과 함께한 추억이 담긴 ‘오뚜기 스토리’ 등 2가지로,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일반 부문(만 19세 이상)’과 ‘어린이·청소년 부문(만 7세 이상~18세 이하)’으로 나눠 진행되며 1인당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3월1일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로,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페이지에 접속한 후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최종 당선작은 4월 초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오는 4월18일에 열린다. 총 상금은 2000만원 규모로, 일반 부문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2명) △우수상(3명)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어린이·청소년 부문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2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100만원 △우수상(3명)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4월18일부터 5월31일까지 오뚜기 브랜드 체험 공간 ‘롤리폴리 꼬또’에 전시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