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제약바이오산책] 동국제약, 우량종목 인정받았다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2-11-23 15:51

◆동국제약,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지난 21일 동국제약을 포함해 코스닥기업 51개사를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기업으로 확정하고, 여의도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동국제약.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지난 21일 동국제약을 포함해 코스닥기업 51개사를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기업으로 확정하고, 여의도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이 코스닥 블루칩 기업인 ‘코스닥 글로벌’에 편입됐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지난 21일 동국제약을 포함해 코스닥기업 51개사를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기업으로 확정하고, 여의도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에는 제약 및 바이오 11개사, 반도체 15개사, 서비스 및 컨텐츠 14개사, 제조업 11개사 등 코스닥을 대표하는 산업군에서 고르게 편입됐다. 편입기업들은 시장평가 및 재무적 측면에서 우수하고 특정 업종에 편중되지 않았으며, 소수의 종목으로도 코스닥 시장 전체를 대표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화약품,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 ‘하이’에 투자


사진=동화약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화약품.
동화약품이 지난 8일 디지털 치료제 전문 개발 기업 하이(대표 김진우)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하이는 2016년에 창업한 디지털 치료제 전문 개발기업이다. 디지털 바이오 마커와 AI 에이전트를 통해 진단에서 치료까지 가능한 디지털 표적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2021년 12월, 범불안장애 치료제인 엥자이렉스의 확증 임상시험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투자로 동화약품은 하이의 범불안장애 치료제 '엥자이렉스'(Anzeilax)를 비롯한 개발 중인 디지털 치료제의 국내 판매권 우선 협상권을 갖게 됐다. 또 신규 디지털 치료제의 공동 기획 및 개발, 국내 디지털 치료제의 글로벌 공동 진출도 논의할 예정이다. 동화약품은 이번 전략적 투자로 양사의 역량을 발휘해 선도적인 CNS 질환 디지털 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를 기대하고 있다.

◆휴젤, 미래 행복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휴젤 홍보실 유병희 상무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제6회 미래행복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휴젤.이미지 확대보기
휴젤 홍보실 유병희 상무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제6회 미래행복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휴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제6회 미래 행복 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휴젤은 ▲안전, 환경 분야 전문성 및 역량 ▲생활안전 환경개선 관련 수행실적 ▲파급 효과 ▲향후 비전 및 계획 총 4가지 평가 항목으로 이뤄진 ‘생활안전 환경개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국가핵심기술 보유 기업으로서 보안ㆍ안전을 향상시키고 업무 환경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휴젤은 정보 보안 거버넌스 체계화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업의 정보 자산 및 영업기밀 보호를 위해 모바일 통제 관리 시스템(MDM)을 구축했으며, 자산 중요도에 따라 회사 내부를 총 4단계 구역으로 구분한 후 각 구역별로 철저하게 보안을 통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 2회 정보 보안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또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발굴ㆍ조치하도록 사내에서 ‘아차 사고 사례 보고’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편,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의거해 위험성 평가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차바이오그룹, ‘한·아시아 과학기술 학술대회 2022’ 참가


‘한·아시아 과학기술 학술대회 2022’ 포스터. 사진=차바이오그룹.이미지 확대보기
‘한·아시아 과학기술 학술대회 2022’ 포스터. 사진=차바이오그룹.
차바이오그룹은 오는 24~2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제10차 한·아시아 과학기술 학술대회(10TH ASIA-KOREA CONFERENCE 2022)’에 참가해 차바이오텍을 비롯한 차바이오그룹 계열사들의 R&BD 현황과 CMG제약, 차백신연구소의 주요 기술과 제품 개발현황을 소개할 계획이다.

대학혁신세션에서 윤호섭 종합연구원장 겸 차 의과학대학교 연구부총장이 ‘생명의학에 특화된 차 의과학대학교의 교육과정과 산·학·연·병 R&D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차바이오그룹 세션에서 ▲차종합연구원 임종섭 Cell Therapy2센터장이 ‘태아(Fetus) 유래 뼈전구세표(Bone progenitor cell) 활용 세포치료제 개발 현황’ ▲차바이오그룹 양은영 BD전략본부장이 ‘차바이오그룹 R&BD 현황’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CMG제약 남강훈 해외BIZ팀 부장이 ‘CMG제약 신약 및 신제품 개발 현황’ ▲차백신연구소 염정선 대표가 ‘신규 Adjuvant(면역증강제)를 활용한 치료백신 개발 현황’을 각각 발표한다. 차바이오그룹 관계자들은 싱가포르 대학과 기업, 연구기관에서 개발중인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백신, 저분자 신약 분야 공동연구뿐 아니라 품목도입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투자유치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GC녹십자그룹 채용 홈페이지,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수상


GC녹십자그룹 채용 홈페이지. 사진=GC녹십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GC녹십자그룹 채용 홈페이지. 사진=GC녹십자그룹.
GC(녹십자홀딩스)는 GC녹십자그룹 채용 홈페이지가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GDWEB Design Awards)’에서 위너프라이즈를 수상했다.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는 지난 2005년부터 진행된 국내 웹디자인·모바일UX 평가 시상식이다. 디지털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년 우수작을 선정하고 있다.

GC는 계열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명확히 소개하고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자 최근 GC녹십자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특히, 구직자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메인 화면과 ‘About GC’ 메뉴에 반응형 인터랙션을 구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GC Culture’ 메뉴에서는 다양한 계열사의 인사제도를 자유자재로 탐색할 수 있도록 UX를 설계했고 ‘GC캠퍼스’에서는 GC의 업무공간을 가상공간으로 이미지화해 유연한 근무를 추구하는 기업 문화를 드러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