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신상품] 해물·김치볶음밥부터 딸기맛 요거트까지

안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2-11-23 14:30

◆ 대상 청정원, ‘직화맛 해물볶음밥·김치볶음밥’ 2종 출시

청정원 냉동 볶음밥 2종. 사진=대상이미지 확대보기
청정원 냉동 볶음밥 2종.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신제품 ‘청정원 직화맛 해물볶음밥’, ‘청정원 김치볶음밥’을 2종을 출시한다. 청정원 냉동 볶음밥은 기존 △랍스터 △통새우 △햄야채 △불닭갈비 △고추장제육 △잡채 △짜사이 7종에 이번 신제품 추가해 총 9종으로 확대된다.

청정원 직화맛 해물볶음밥은 통새우와 오징어를 담은 정통 해산물 볶음밥이다. 순창 고추장으로 매콤한 맛을 내고 해산물에 불맛을 입혔다. 청정원 김치볶음밥은 종가 김치를 대파와 함께 볶아냈다. 또 청정원의 특제양념 소스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가정에서 만든 볶음밥의 맛을 구현했다.

◆ 동원F&B, 간편 육수 조미료 ‘국물의 신’ 4종 출시

육수 조미료 ‘국물의 신’ 4종. 사진=동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육수 조미료 ‘국물의 신’ 4종. 사진=동원그룹
동원F&B가 ‘국물의 신’ 4종(참치, 멸치, 쇠고기, 매콤한알)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별도 재료 준비 없이 끓는 물에 넣고 3분간 끓이기만 하면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육수를 완성할 수 있는 조미료 제품이다. 각각 참치, 쇠고기, 멸치, 청양고추 등 주재료와 표고버섯, 대파, 양파 등 10가지 이상 동결건조한 자연재료를 넣었다.

국물의 신 4종은 소비기한이 표시된 포장지에 한 알씩(4g) 낱개로 개별 포장돼 필요한 만큼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했다. 동원F&B는 이번 육수 조미료 국물의 신을 출시하며 조미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CJ제일제당, 국물내기 티백 신제품 2종 출시

백설 통손질 국물내기 티백. 사진=CJ제일제당이미지 확대보기
백설 통손질 국물내기 티백.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신제품 ‘백설 통손질 국물내기 티백’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멸치디포리’, ‘얼큰해물’ 2가지로 5분 만에 간편하게 진한 육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우러나는 시간이 짧은 멸치·다시마·새우 등은 통으로, 우러나는 시간이 긴 디포리·표고버섯 등은 조각으로 손질해 티백에 담아 조리 시간을 최대한 줄였다.

멸치디포리는 멸치·디포리·표고버섯 등이 들어있어 깊고 시원한 맛을 낸다. 얼큰해물은 통새우·멸치·고추씨 등을 듬뿍 담아 얼큰한 맛을 낸다. 특히 이번 제품은 국내산 수산물을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티백에 담아 육수를 우려낼 수 있도록 했다. 두 제품에 모두 들어있는 멸치는 사과추출물을 코팅해 비린 맛을 잡았다.

◆ 롯데제과 빈츠, 일러스트레이터 ‘아리’와 협업

빈츠 아리 작가협업 제품. 사진=롯데제과이미지 확대보기
빈츠 아리 작가협업 제품.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의 인기 디저트 초코과자 ‘빈츠’가 일러스트레이터 ‘아리’와 손잡고 새로운 포장 디자인을 선보인다. 아리 작가는 하루의 작은 선물 같은 그림을 그리는 것을 추구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주로 따뜻한 색감과 감성적인 그림체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26만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아리 작가의 일러스트는 빈츠 케이스와 내포지에 적용된다. 해당 일러스트는 커피나 차와 같은 음료와 함께 빈츠를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여유로운 일상의 모습이 표현됐다. 일러스트는 총 5종으로 구성해 빈츠 오리지널 제품 3종, 카페모카 제품 2종에 적용된다.

롯데제과는 이번 협업을 기념하기 위해 아리 작가의 일러스트가 들어간 달력을 준비했다. 해당 달력은 다음달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온라인 채널 등에서 열리는 증정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요거트 ‘마이픽’ 신제품 2종 출시

요거트 마이픽 신제품 2종.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이미지 확대보기
요거트 마이픽 신제품 2종.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딸기맛 요거트에 국산 원유를 사용한 마이픽 요거트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마이픽 꺾어 먹는 요거트’는 딸기로 맛을 낸 요거트라는 점을 강조한 제품 콘셉트로, 초코링과 조화를 이룬 120g 용량의 플립형 요거트다.

‘마이픽 드링킹 요거트’는 딸기의 단맛에 코코넛 젤리가 자잘하게 씹히는 식감을 더한 720㎖ 대용량 드링킹 요거트다. 패키지의 경우 딸기 요거트를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핑크 컬러의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 오뚜기, ‘복작복작 기획패키지’ 1000개 한정 판매


오뚜기 복작복작 조리법 5종.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오뚜기 복작복작 조리법 5종.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공식몰인 ‘오뚜기몰’에서 ‘복작복작 기획패키지’를 1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패키지는 짜슐랭 패턴을 적용한 ‘도자기 면기’, 무광 블랙으로 고급스러운 ‘짜슐랭 젓가락’, 라면 계량컵과 짜슐랭(2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오뚜기는 새로운 조리 방식 ‘복작복작 조리법’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복작복작 조리법은 기존 조리법 대비 1봉당 약 200ml의 물을 적게 넣고 조리해 물을 버리는 중간 조리과정을 줄이고 진한 맛을 끌어올리는 방법이다.

오뚜기는 지난 5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짜장라면 ‘짜슐랭’을 출시했다. 이후 해당 조리법을 오뚜기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 봉지라면 총 5종에 확대 적용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