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롯데 '롯키데이'‧신세계 '쓱데이'…대규모 쇼핑 축제 연다

오늘부터 롯키데이 행사…유통 계열사 모여 통큰 혜택
31일부터 2조원 규모 '쓱데이'…온·오프라인 역량 발휘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0-27 12:21

사진=신세계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그룹
유통 빅2인 롯데와 신세계가 연말 최대 할인 행사를 펼친다. 롯데는 유통계열사가 뭉쳐 준비한 '롯키데이'를, 신세계그룹은 전 계열사가 총출동한 '쓱데이'로 11월 쇼핑 축제의 장을 연다.

27일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백화점을 포함한 19개 계열사가 10월31일부터 11월11일까지 '쓱데이'를 진행하고 G마켓과 옥션은 같은 기간 빅스마일데이를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은 쓱데이는 1년에 한 번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을 선보이며 최고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축제며 빅스마일데이는 1년에 두 번 여는 연중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행사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한 식구가 된 G마켓과 하는 첫 동시행사로 기획됐다. 물량 역시 2조원 이상으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역대급 행사인 만큼 준비 기간도 상당하다. 올 4월부터 쓱데이 TF를 구성, 사전 공동기획 상품을 준비할 뿐 아니라 더 큰 혜택을 위해 7개월 이상의 공을 들였다는 설명이다. 이렇게 탄생한 주요 사전 기획 상품은 이마트의 반값 샤인머스캣, 신세계백화점 나이키 '범고래' 등이다.

온라인 채널 혜택도 다양하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쿠폰, 브랜드 쿠폰, 카드사 할인 등 중복 적용시 최대 35%를 할인하는 '3단 콤보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SSG닷컴은 총 9종의 쿠폰 프로모션을,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최대 60% 할인, 최대 50% 페이백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프라인 이벤트도 활발하게 펼친다. 이달 31일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랜더스 응원 이벤트'. '빅스마일데이 생활비 타자왕' 등 야구 소재 참여 게임을 벌인다. 같은날 스타필드 하남은 신세계그룹사 대표 상품을 라방으로 판매한다.

사진=롯데 유통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 유통군


롯데 유통군은 오늘(27일)부터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오늘부터 다음달 9일까지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백화점·마트·슈퍼·온·홈쇼핑·하이마트·세븐일레븐·멤버스)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 진행하는 것으로 롯데의 대표 쇼핑 행사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행사의 포문은 롯데마트가 연다. 롯데마트는 롯키데이 1주차 행사(10월27일~11월2일)로 한우데이(11월1일)를 맞아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1등급 한우 전품목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또 최고 등급 마블나인 한우 전품목도 최대 50% 할인한다. 또 다양한 1+1 행사 상품도 준비했다.

롯데수퍼는 다음달 1일까지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또 엘포인트 회원 할인과 1+1 행사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인기 대형가전 할인 행사를 오는 28~31일까지, 다음달 4~7일까지 나눠 진행한다. 이 기간에는 30% 가격을 낮춘다. 하이마트몰에서도 관련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The Essence of Outer' 행사를 진행해 여성, 남성, 스포츠, 컨템포러리 주요 브랜드 구매고객에게 10%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또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롯데백화점 앱 고객 대상으로 패션 상품군 10% 금액 할인과 함께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도 한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을 엘페이(L.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및 20% 추가 적립을 진행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 유통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준비한 대규모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이기 때문에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고물가 시대에 장바구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쇼핑 기회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