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신상품] 청주 '백화'부터 코오롱스포츠 아트모스 컬렉션까지

안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2-10-26 18:17

◆ 롯데칠성음료, 국내산 쌀 100% 청주 ‘백화’ 출시


청주 '백화'. 사진=롯데칠성음료
청주 '백화'.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청주 ‘백화’를 출시했다. 국내산 쌀 100%로 만들어진 백화는 주정이 첨가되지 않아 청주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과일 향과 쌀 향이 은은하게 나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14도다.

이번 신제품은 롯데칠성음료가 간송미술관과 협업해 출시한 두 번째 제품으로 조선 후기 3대 풍속화가로 알려진 혜원 신윤복의 작품 '월하정인'을 라벨에 배치했다. 달빛 아래 연인의 밀회를 그려낸 이 작품은 국보 제135호 ‘혜원풍속도화첩’ 30점 중 하나다. 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 전통주의 발전을 기원하며 해당 작품을 라벨에 적용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예술 작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아트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20일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협업해 국보 제 294호 ‘백자초충문병’ 이미지를 라벨에 입힌 ‘마주앙 스페셜 2종’을 선보였다. 내년 3월 26일까지 개최되는 백남준 탄생 90주년 특별전 ‘백남준의 보고서 1968-1979’에서 그동안 롯데칠성음료 대전공장 내부에 전시했던 작품 ‘꽃가마와 모터사이클’을 공개했다.

◆ 하림, ‘치킨너겟’ 출시 30주년 기념 한정판 선봬

치킨너겟 출시 30주년 기념 한정판 제품. 사진=하림이미지 확대보기
치킨너겟 출시 30주년 기념 한정판 제품. 사진=하림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치킨너겟’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을 출시한다. 하림 치킨너겟은 1992년 출시된 제품으로 100% 국내산 닭고기 순살로 만들었으며, 하트, 별, 강아지 등의 모양으로 판매되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이번에 선보이는 치킨너겟 한정판은 기존 480g 제품보다 용량을 370g 늘리고 가격은 동일하게 구성했다. 아울러 일부 제품에는 하트, 별, 강아지 등 8가지 기본 모양 외에 ‘30주년’을 의미하는 숫자 3과 0 모양 치킨너겟을 랜덤으로 담았다.

숫자 3과 0 모양 치킨너겟을 찾아 SNS에 인증하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까지 하림 치킷너겟 숫자 모양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총 30명을 선정해 하림 공식 쇼핑몰 ‘하림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쿠폰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퀴즈이벤트, MBTI 테스트를 활용한 SNS 이벤트 등 행사들을 마련했다.

◆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헬로키티 에디션 출시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립업 헬로키티 에디션. 사진=아모레퍼시픽이미지 확대보기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립업 헬로키티 에디션.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슬림업’에 캐릭터 ‘헬로키티’ 옷을 입힌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사 후 체지방 관리와 식이 대사 강화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다.

‘메타그린 슬림업 X 헬로키티 에디션’은 온라인 구매 시 헬로키티 파우치 굿즈가 한정 수량으로 증정된다. 자수로 헬로키티를 새긴 파우치에 메타그린 슬림업을 넣고 다닐 수 있도록 제작했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사 후 체지방을 잡는 녹차 추출물 카테킨과 식이대사를 위한 필수 영양소 판토텐산을 일일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500% 함유했다. 판토텐산은 식사로 섭취한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대사를 도와 에너지로 전환해 식이 대사와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준다.

◆ 코오롱스포츠, 아트모스와 두 번째 협업 캡슐 컬렉션 출시

코오롱스포츠 아트모스 협업 컬렉션. 사진=코오롱FnC이미지 확대보기
코오롱스포츠 아트모스 협업 컬렉션.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스니커즈 편집샵 ‘아트모스’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하고, 이번 시즌을 위한 겨울 상품 3종을 출시한다. 앞서 지난해 봄·여름 시즌 아트모스와 협업해 테크 스니커즈 ‘무브’, 캠핑의자 ‘모먼트 체어’ 등 구성된 ‘캠핑 레디 팩’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아웃도어와 스트리트 캐주얼 스타일의 경계를 허물기 위해 기획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고프코어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코프코어는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패션을 의미한다.

특히 ‘서울의 밤’을 디자인 주제로 420km 상공의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촬영한 서울의 위성사진을 프린트 패턴으로 개발해 적용했다. 상품은 코오롱스포츠의 시그니처 헤비 다운인 ‘헤스티아’와 슬립온 슈즈 ‘슈퍼베드’, 이어플랩 캡 3종으로 구성됐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