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도심 속 갤러리된 신세계百부터 GS샵 FW 쇼케이스까지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0-13 10:29

◆신세계百 본점, 도심 속 갤러리로 변신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내달 7일까지 콜렉터스 초이스(Collector’s Choice)라는 주제로 '블라썸 아트페어'를 전개한다. 이번 아트페어에서는 박서보, 이우환, 데미안허스트 등 국내외 50여명의 작가 대표작 300여점을 선보인다.
오는 14~30일까지 신세계 본점 신관 외벽 대형 스크린(신세계 스퀘어)에 예술작품 NFT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의 미디어아트 전시도 진행한다. 김선우 작가, 하태임 작가 등의 작품 총 6점을 NFT로 변환해 전시한다.

신세계는 향후 미디어 아트, NFT 등 디지털 예술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고 국내외 유명작가들과의 협업도 강화해 신세계 스퀘어를 대중들에게 예술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옥외 갤러리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이 선사하는 '슈퍼 핼러윈' 파티


사진=롯데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슈퍼 핼러윈을 테마로 내달 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맞이에 나선다.
롯데월드몰에서는 오는 18~31일까지 위니비니, 러쉬가 참여한 핼러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판매 직원들은 코스튬과 마스크를 착용할 예정이고 벌룬놀이터 등 체험 이벤트존도 구성한다. 또 드라큘라, 마녀 등이 펼치는 핼러윈 플래시몹도 만나볼 수 있다.

백화점 전점 키즈관을 핼러윈 테마로 연출한다. 점포별 체험형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실시하고 잠실점, 분당점, 동탄점, 인천점에서는 핼러윈 용품을 파는 플리마켓도 연다.

◆올리브영, 브랜딩 캠페인 광고 900만뷰 돌파…14일부터 새 이벤트


사진=CJ올리브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 한 달여 만에 광고 영상 조회 수가 9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 광고 영상에는 그룹 엑소 카이와 마마무 화사가 출연, 매장과 앱을 넘나들며 쇼핑하는 모습이 담겼다.

지난달 16일부터 '가고X켜고 올영이면 되는 세상'이라는 대표 슬로건 진행 중인 이 브랜딩 캠페인은 이번 캠페인에서는 올리브영이 옴니채널인 점을 강조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오는 14~31일까지 캠페인 연계 미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각각 1회 구매하면 모바일 앱에서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구매 미션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00만원권을 증정한다.

별마당 도서관, '빛나는 동행展' 진행

사진=신세계프라퍼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이번에는 시각장애인 미술치료사들의 모임 '더(The)틈'과 함께 '빛나는 동행展'을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더(The)틈은 미술치료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내면을 표현하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봉사단체다.

빛나는 동행展은 더(The)틈 프로젝트 전시와 시각장애인 작품 전시, 플라워 터널, 점자 도서전, 점자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시각장애인 최초로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소외된 사람들 그리고 장애예술인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연주자 김상헌 피아니스트의 연주곡도 전시 기간 동안 함께한다.

이번 전시는 '더(The)틈, 세상의 틈을 비추는 사람들' 섹션과 '빛나는 동행展으로의 초대' 섹션으로 나뉘며 지난 10년간 미술치료를 통해 걸어온 더(The)틈의 스토리 등을 엿볼 수 있다.

◆공영홈쇼핑, '고추데이' 특집방송


사진=공영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김장철을 앞두고 국내산 고춧가루를 판매하는 '고추데이'를 오는 14일 3시간 특집 방송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안심 영양 고춧가루(오전 7시5분) △안면도 태양초 고춧가루(오전 10시30분) △청양농협 고춧가루(오후 3시10분)를 준비했다. 모두 올해 수확한 고추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영양 고춧가루는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지리적표시 5호’로 등록됐으며 안면도 태양초 고춧가루는 생산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엄선한 고추만을 사용했다. 청양농협 고춧가루는 특·상등급의 청양고추로 수매부터 가공까지 전 과정 청양농협의 책임 관리하에 생산했다.

◆GS샵, 장도연과 함께 하는 'FW패션 쇼케이스'


사진=GS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샵


GS샵은 오는 15일 밤 10시10분부터지 개그맨 장도연 씨가 진행하는 FW패션 쇼케이스 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방송은 상품 판매를 하지 않고 오직 브랜드와 FW상품에 대한 토크로만 채운다.

홈쇼핑업계에서는 이례적인 방송인만큼 특별 MC로 개그맨 장도연 씨가 참여한다. 여기에 패션 전문 쇼핑호스트 이진아, 조은애 씨와 스타일리스트 김성일 씨가 브랜드 패널로 참여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모르간, SJ와니, 쏘울, 스테파넬, 아뜰리에 마졸리 등 총 5개 브랜드의 FW상품 65점을 패션쇼 영상으로 선보이고 각 상품에 대한 에피소드 및 대표 아이템 추천할 계획이다.

.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