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롯데하이마트 '상설 할인점' 도입부터 시몬스 침대 '멘탈 헬스' 주제 앨범까지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0-07 10:53

◆롯데하이마트, 실속 트렌드 맞춰 상설할인점 오픈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상설 할인 형태의 신규 콘셉트 매장을 선보인다. 울산 남구지역에 위치한 신정점을 리뉴얼한 매장으로 일반 상품을 포함해 이월·단종 상품, 인근 매장의 단순 전시 상품까지 한 데 모았다.
신정점은 1204㎡(약 364평) 규모 4층 매장이다. 전체 2300여 종류의 가전제품 중 이월·단종, 전시 상품 비중이 약 40%를 차지한다. 1층은 단종 행사 상품을, 2층은 IT 가전과 PC 악세서리, 음향기기 중심으로 꾸몄다. 3층은 주방·생활가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4층은 TV·세탁기 등 대형가전으로 조성했다.

대형 가전은 최대 35%, 중소형 가전은 최대 40% 저렴한 행사가에 판매한다. 오픈을 기념해 구매 금액대에 따라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온,연휴 맞이 '푸짐한 장보기' 행사


사진=롯데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온

롯데온이 오는 10일까지 한글날 연휴를 맞아 '푸짐한 장보기-하나 더 드림'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연휴 먹거리 관련 상품과 환절기 대비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 등 롯데마트 장보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먼저, 간절기 건강 관리를 위한 상품을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일반한우 사골 탕용(1500g)'과 '일반한우 잡뼈 탕용(1500g)'이다. '흰다리새우살(454g팩)'은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판매한다. 정관장 상품은 최대 20% 할인한다.

샐러드에 곁들이기 좋은 청정원, 샘표, 오뚜기 등의 드레싱 19종은 1+1에 혜택이 적용된다.

◆NS홈쇼핑, 제주도 한달살기 X 올레길 완주패키지 방송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오는 9일 오후 6시 25분 제주도 한달 살기 여행패키지 방송 '느랏 느랏 제주 올레 트레킹 완전정복 한달살기'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

이 상품은 제주도 한달살기와 올레길 트레킹을 접목해 기획했다. 제주 올레 길 437km 총 27개 코스를 완주하는 테마로 31박 32일 스케줄이다. 전일정 호텔 숙박(31박), 전 일정 삼시 세끼 식사(31일), 올레 길 전문 해설 가이드와 함께 1일 1코스 구성이 포함돼 있다.

10월 15일 이후부터 매일 출발이 가능하고 발급일로부터 1년 사용할 수 있다. 3박4일 살기, 일주일 살기 등 분할도 가능하다.

◆다운타우너부터 또떡까지…핫플 맛집 마켓컬리 대거 입성

사진=마켓컬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는 '다운타우너'와 '또보겠지 떡볶이집(또떡)' 등 유명 맛집들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출시하고 신상 입점을 기념해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10월 신상 맛집' 기획전도 진행한다.

수제 버거 맛집으로 꼽히는 다운타우너의 스파이시 치폴레 핫도그를 '컬리 온리'로 준비했으며 홍대를 사로잡은 또보겠지 떡볶이집의 떡볶이도 선보인다.

쌀쌀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국물요리들도 새롭게 마련했다. 일식 전문점 갓포아키의 인기메뉴인 스키야키 제품이 그 주인공이다. 해당 제품 역시 컬리 온리다. 이밖에 삼성동 페리지, 장진우식당 등 유명 레스토랑 대표 메뉴도 밀키트도 판매한다.

◆당근마켓, '중고거래 금지 품목 사전 알림' 기능 오픈

사진=당근마켓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은 안전한 중고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중고거래 금지 품목 사전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의료기기, 헌혈증, 콘택트 렌즈,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등 판매 금지 품목 게시글을 작성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 알림 팝업으로 'OO님 혹시 판매할 수 없는 물품 아닌가요?'라는 안내 문구가 뜬다.

하단에는 판매 금지 물품 거래글 게재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경고 문구와 판매 금지 물품 관련 가이드라인 링크가 안내된다. 유저가 직관적으로 인지하기 어려운 거래 금지 품목에 대한 안내가 실시간으로 제공돼 실수로 금지 품목 게시글을 올리는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25, 디지털 업무일지 '근무중25' 버전 업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디지털 업무일지인 '근무중25'를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7일 밝혔다. 업그레이드 버전은 기존보다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춰 UI(User Interface)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NEW 근무중25'의 가장 큰 개선점은 기존 '할 일 체크' 메뉴의 목록을 업무 시간대별로 재구성해 스토어매니저가 실행 여부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또 복잡하게 구성된 업무 폴더를 단순화하고 필요한 항목을 점포별 상황에 맞게 자체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미니스톱, 무료급식 나눔 활동 전개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미니스톱 경영주, 그리고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대전 지역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급식 나눔 활동을 지난 5일 저녁 진행했다.

봉사단이 손수 준비한 300여 명 분의 음식은 대전역 서광장 내 임시 무료 급식소를 방문한 지역사회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메뉴는 전주식비빔밥, 함박스테이크, 소고기뭇국, 과일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날 세븐일레븐은 사단복지법인 벧엘의 집을 통해 대전 지역 쪽방촌 100가구에 라면과 생수 각 1000개도 기부했다.

◆시몬스 침대, DJ 소울스케이프와 앨범 발매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가 7일 낮 12시 유튜브 뮤직을 시작으로 주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 'Oddly Satisfying Sound: 오들리 새티스파잉 사운드(이하 OSS)' 음원을 공개한다.

시몬스는 DJ·아티스트 크루인 'STUDIO 360 경음악단'의 설립자이자 'DJ 소울스케이프'라는 활동명으로 더 알려진 DJ겸 프로듀서 박민준과 손잡고 'MIDNITE RELAXATION(미드나잇 릴랙세이션)' 앨범을 발매한다.

엔데믹 시대 중요해지는 멘탈 헬스를 주제로 한 이 앨범은 리스너에게 심적 안정과 편안함을 전하는 총 6곡으로 구성됐으며 DJ 소울스케이프(박민준) 특유의 소울풀한 사운드적 요소가 가미돼 듣기만 해도 따뜻해지는 힐링을 선사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