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중고품 전문관' 탈바꿈…MZ 정조준

업계 첫 중고품 전문관…가치소비·리커머스 트렌드 반영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09-15 09:59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4층 '마켓인유' 매장 전경. 사진=현대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4층 '마켓인유' 매장 전경.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 신촌점 MZ세대 전문관 유플렉스 4층 전체를 업계 최초 세컨핸드(Second Hand) 전문관 '세컨드 부티크(Second Boutique)'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세컨핸드란 '새로운 주인을 통한 두번째 사용'이라는 의미로 중고품을 의미한다.

백화점이 중고 상품 판매에 나선 까닭은 고객에게 중고 상품을 사고파는 '리(Re커머스)'라는 새로문 문화 트렌드를 MZ를 비롯한 고객에게 제안하기 위함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고객들 중심으로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며 세컨핸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며 "실제로 2008년 4조원이던 우리나라 중고거래 시장 규모는 지난해 24조원으로 6배가량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나만의 가치를 중시하고 환경 오염과 자원 낭비를 지양하는 친환경 소비 트렌드가 확산한 것도 중고 상품 인기의 배경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컨드 부티크는 유플렉스 4층에 806㎡(244평) 규모로 구성됐다. 대표 브랜드로는 세컨드핸드 의류 플랫폼 브랜드 '마켓인유', 중고 명품 플랫폼 '미벤트', 친환경 빈티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그리지', 럭셔리 빈티지 워치 편집 브랜드 '서울워치' 등이 있다.

마켓인유는 최근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팝업 행사에서도 찾은 고객 중 80% 이상이 MZ세대 일만큼 젊은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던 브랜드다. 리그리지는 미국·유럽·일본 등의 주얼리·테이블웨어·향수 등 빈티지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미벤트에서는 희소성 있는 100여개 이상의 중고 명품을 선보인다. 또 서울워치는 1960년대~2000년대에 출시된 빈티지 럭셔리 시계 200여 피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상품 진정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마켓인유의 의류 상품의 경우 세탁 전문 업체를 통해 세탁과 살균을 거친 후 판매하며, 명품의 경우에도 전문가의 감정을 받은 상품들만 선별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업계 최초로 세컨핸드 전문관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공간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