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코오롱스포츠 FW시즌부터 그리팅 선물세트까지

안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2-09-01 17:59

◆ 코오롱스포츠, 상반기 신장세 하반기로 이어간다


코오롱스포츠 가을·겨울 시즌 김태리컷. 사진=코오롱FnC이미지 확대보기
코오롱스포츠 가을·겨울 시즌 김태리컷.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상반기의 신장세를 이어 가을·겨울 시즌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앞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번 대개 플리스와 헤비다운 판매를 하는 타 브랜드와는 달리 가을·겨울철 기온에 맞는 상품을 반 발짝 앞서 출시한다. 테크 스니커즈인 무브를 시작으로 윈드체이서, 안타티카까지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협업 상품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브랜드의 모델에도 변화를 준다. 배우 김태리를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첫 번째 캠페인은 하이킹화 '무브'다. 트레일 러닝과 자전거,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 김태리의 모습을 담았다.

◆ 신세계인터 뽀아레, 배우 전지현 전속모델 발탁


뽀아레 브랜드 모델 전지현.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이미지 확대보기
뽀아레 브랜드 모델 전지현.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가 배우 전지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뽀아레는 최정상 배우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전지현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당당하고 진취적인 여성상과 잘 맞다는 설명이다. 이에 이번 브랜드 캠페인에 세상에서 주체적인 삶을 이끌어가는 당당한 여성의 이야기를 담는다. 사회적 성취를 이룬 리더의 모습,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삶의 모습 등을 표현했다.

이번에 전지현과 함께 선보이는 파운데이션 '뗑 드 스와'는 피부에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질감으로 밀착돼 피부 결점을 가린다. 뽀아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내외에 브랜드를 알리고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프랑스, 미국 백화점 입점을 추진한다.

◆ 일동후디스 하이뮨, '2022 강릉비치테크볼 대회' 성료


2022 강릉비치테크볼 대회 현장. 사진=일동후디스이미지 확대보기
2022 강릉비치테크볼 대회 현장.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와 대한테크볼협회가 지난 21일 주문진읍 베네키아 산과바다호텔 리조트에서 '2022 강릉비치테크볼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일동후디스는 올해 테크볼 대회를 주관하며 국내 스포츠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국민생활건강 증진에 지속 기여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19개팀이 출전했다. 일동후디스는 출전 선수들에게 고단백 음료 '하이뮨 액티브'를 전달하며 단백질과 영양 보충을 도왔다.

앞서 지난해 '2021 하이뮨배 전국비치테크볼대회'를 후원한 바 있다. 또한 테크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전문 선수 육성과 심판, 지도자 양성에도 나섰다.

◆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MZ세대 공략 마케팅에 매출 67% ↑


찰떡아이스. 사진=롯데제과이미지 확대보기
찰떡아이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브랜드 찰떡아이스 매출이 1~7월 누적 기준으로 128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67% 이상 신장했다.

롯데제과 측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초코, 인절미 등의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확대한 결과라고 전했다. 젊은 층을 위한 디저트 타입의 초코&초코 찰떡아이스와 취식과 보관이 편리한 인절미 멀티 제품, 새로운 형태인 파인트 제품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소비자를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환경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찰떡아이스에 동봉돼 있는 플라스틱 포크를 나무로 교체했다. 또한 나무의 강도가 휘지 않을 정도로 높아 이전에 내용물을 집으면 플라스틱 포크가 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 동아오츠카, 대한적십자사와 화물 운송 근로자 지원


지난달 25일 부산 초량동 부산화물운송사업협회에서 열린 부산 지역 화물 운송 근로자 대상 포카리스웨트 전달식 현장. 사진=동아오츠카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25일 부산 초량동 부산화물운송사업협회에서 열린 부산 지역 화물 운송 근로자 대상 포카리스웨트 전달식 현장.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가 대한적십자사 부산광역지사와 함께 부산 지역 화물 운송 근로자들에게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4000개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동아오츠카,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가 진행하는 '폭염 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택배, 물류 등 화물 운송 노동자들의 폭염 예방과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전달된 포카리스웨트 제품은 오는 2일 부산화물운송사업협회, 교통안전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 부산 남부경찰서가 주관, 주최하는 교통안전캠페인 행사에서 화물 운송 근로자들에게 제공된다. 이날 행사에서 동아오츠카와 대한적십자사는 화물 운송 근로자들에게 폭염 예방은 물론 체내 혈액순환을 위한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 오뚜기, 추석 앞두고 협력사 하도급대금 120여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 로고.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오뚜기 로고.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주문생산(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45곳이며 전월 하도급대금 전액 120여억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

오뚜기는 협력사와의 상생에 힘쓰고 있다. ESG 추진팀을 중심으로 관련 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심의위원회를 통해 동반성장과 관련된 주요한 사안을 논의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동반성장펀드를 마련해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아 경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추석 선물세트 6종 마련


그리팅 추석 선물세트. 사진=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추석 선물세트. 사진=현대그린푸드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추석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6종을 판매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연화식(軟化食)으로 구성한 '연화식 한우 갈비찜 세트', '연화식 LA갈비 세트'를 비롯해 그리팅 인기 반찬으로 구성한 '그리팅 건강반찬 매(梅) 세트', '그리팅 건강반찬 난(蘭) 세트' 등이다.

◆ 배달의민족, '7일간의 동행축제' 참여


배달의민족 '7일간의 동행축제' 참여. 사진=우아한형제들이미지 확대보기
배달의민족 '7일간의 동행축제' 참여.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소비 촉진 행사 ’7일간의 동행축제‘에 참여한다.

배달의민족은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한 특집 방송부터 B마트·전국별미 할인 행사, '착한 프랜차이즈'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배민쇼핑라이브는 깐새우장을 판매하는 '훈훈수산', 뚱카롱을 만드는 '모코롱', 깻잎매콤순대볶음 밀키트를 판매를 앞둔 '솜씨' 등 소상공인 5곳을 소개한다.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는 △호식이두마리치킨 △죠스떡볶이 △바른치킨 △이백장돈가스 △고피자 △바르다김선생 △카페인중독 등 7개 브랜드를 할인 판매한다. B마트는 약 70여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최대 31% 할인 판매한다. 지역 소상공인 특산물을 판매하는 전국별미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쿠폰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6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