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대웅제약, 희귀질환 아동 돕기 성금 2000만원 기부

이도열 기자

기사입력 : 2022-07-22 09:40

대웅제약 '희망 걸음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 (왼쪽부터)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최경배 굿피플인터내셔널 회장이미지 확대보기
대웅제약 '희망 걸음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 (왼쪽부터)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최경배 굿피플인터내셔널 회장
대웅제약은 희귀질환 아동을 돕기 위한 희망 걸음 캠페인을 성료하고 성금 2000만원을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걸음 수 1보당 1원씩 1000만보 목표 달성 시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그랜트(동반 기부) 방식으로 후원하는 캠페인을 지난 6월 한달간 진행했다.
대웅제약을 비롯한 대웅그룹의 본사, 연구소, 공장과 전국 영업소 소속 임직원 27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달성한 최종 집계 걸음 수는 최초 목표를 넘는 4465만보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희망걸음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임직원성금을 굿피플 측에 전달했다. 굿피플은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19세 이하의 환아 중 소득, 의료상황 등 객관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후원금 지원 대상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희귀질환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임직원과 회사가 마음을 모은 성과이기에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웅제약은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한 신약 개발에 R&D 역량을 집중하는 것은 물론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ESG 경영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