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SG닷컴, 톰 포드 공식 스토어 운영…럭셔리 라인업 확대

입점 기념해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 세계 최초로 단독 출시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07-15 09:34

톰 포드의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 사진=SSG닷컴이미지 확대보기
톰 포드의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명품 브랜드 '톰 포드(TOM FORD)' 공식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지난 11일 전세계 최초로 손목시계 모델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Ocean Plastic Timepiece)'를 단독으로 선출시했다.

톰 포드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는 바다, 해안선, 매립지 등에서 수집한 플라스틱 폐기물로 제작된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시계 하나를 제작하기 위해서 평균 35개 분량의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다. 색상은 '세미 매트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SSG닷컴 톰 포드 공식 스토어에서는 톰 포드의 남성, 여성복부터 가방, 지갑, 벨트, 슈즈, 언더웨어(속옷), 워치 등 약 150여 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스테디 셀러 모델인 '남성 캠브리지 스니커즈', '제임스 스니커즈'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버클리 그레인 레더 지퍼 포트폴리오' 등 인기 잡화부터 출시와 함께 많은 관심을 모은 언더웨어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 톰 포드 제품 구매 시 무료배송, 반품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그레이 시그니처 패키지' 포장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자사몰 이상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PC·모바일 사이트 구축에도 공을 들였다.

쓱닷컴은 지속적으로 명품 브랜드 공식 스토어를 입점시키며 플랫폼 신뢰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2013년 전세계 최초로 '구찌' 공식 스토어 온라인 입점에 성공했으며 2014년 페라가모, 2015년 버버리, 2016년 몽블랑 공식스토어를 차례로 오픈했다. 지난해 7월에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이탈리아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를, 8월에는 스위스 하이엔드 주얼리·시계 브랜드 피아제를 입점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올해 3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듀베티카, 4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막스마라를 추가로 들여오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럭셔리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은 '명품 전문관(SSG LUXURY)'를 신설하기도 했다. 업계 최초로 명품 전담 상담센터부터 프리미엄 배송 페이지를 새롭게 운영하는 한편,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개런티' 상품 8만여 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편의성을 높였다.

박규빈 SSG닷컴 명품잡화MD팀 바이어는 "톰 포드 공식 스토어 구축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카테고리 경쟁력을 구축하게 됐다"라며 "향후에도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다수 유치해 차별화된 럭셔리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톰 포드는 구찌 그룹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도 활동한 미국인 디자이너 '톰 포드'가 지난 2005년 설립한 브랜드다. 톰 포드는 구찌를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로 발돋음시키는 등 패션업계에서 지대한 업적을 남긴 이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다수의 영화제에 노미네이트된 각본가이자 프로듀서, 제작가이기도 하다. 톰 포드 브랜드는 레디-투-웨어(Ready-To-Wear, 기성복)부터 화장품, 시계, 언더웨어 등 다양한 컬렉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