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하림, 동남아 5개국에 '더미식 장인라면' 수출

더미식 장인라면 수출로 해외 진출 본격화

안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2-07-05 17:19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사진=하림이미지 확대보기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사진=하림


하림이 올 상반기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5개국에 'The미식(더미식) 장인라면'을 수출했다고 5일 밝혔다.
'더미식 장인라면'은 하림이 지난해 10월 배우 이정재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출시한 제품이다.

하림 측은 장인라면이 국내 출시된 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과 K-푸드가 인기를 끌면서 동남아시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정재 라면'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장인라면은 출시 이후 지난해 말까지 베트남, 싱가포르, 캄보디아 등에서 제품 문의와 발주 요청이 들어왔으며, 올 상반기 수출액은 지난해 2개월 동안 수출한 금액의 13배까지 성장했다고 전했다.

하림은 지난달 29일 말레이시아에 장인라면 얼큰한맛과 담백한맛 2종을 수출한 데 이어 현지에 더미식 밥, 유니자장면 등의 제품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올 상반기 성공적인 동남아시아 5개국 시장 진출과 수출을 계기로 올 하반기에는 북미, 오세아니아, 유럽 지역 국가와 일본에도 장인라면, 즉석밥, 유니자장면 등 더미식 제품들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을 계속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