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생활건강, 日 훗카이도에 '마이크로바이옴 센터' 설립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로 해외 시장 경쟁력 강화

안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2-05-13 10:50

일본 홋카이도에 위치한 LG생활건강 마이크로바이옴 센터의 발효숙성 전시실. 사진=LG생활건강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홋카이도에 위치한 LG생활건강 마이크로바이옴 센터의 발효숙성 전시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북미, 일본 등 해외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 홋카이도 오타루시에 전 세계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는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를 설립했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 측은 홋카이도가 발효 균주를 연구하기 좋은 청정환경과 피부에 유용한 영양 식물이 많은 지역적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전통 장인의 발효 비법과 홋카이도 대학을 비롯한 우수한 연구 인프라가 구축돼있어 마이크로바이옴 원료 생산과 연구에 적합한 장소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는 홋카이도 지역에서 수집한 피부 유용 식물을 자연발효하는 숙성 시설을 갖췄다. 또 마이크로바이옴의 변화를 연구하고 다양한 피부 효능을 지닌 발효 군주를 분리하는 실험실도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는 현재 해외 뷰티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자연발효 생산 체계와 발효 균주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있다.

향후 해외 고객의 감성과 피부 경험을 고려한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는 센터에서 독자 발효 소재 기업과 글로벌 수준의 발효 균주 생산 플랫폼 기능을 구축해 미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한종섭 일본연구소장은 "앞으로 홋카이도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를 교두보로 삼아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고객에게 사랑받는 자연발효와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