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신세계까사, 4년만에 영업이익 흑자전환

1분기 영업익 1억원·매출액 732억원

이도열 기자

기사입력 : 2022-05-11 16:13

신세계까사 CI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까사 CI
신세계까사가 4년 만에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신세계까사는 올해 1분기(1~3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73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손실 10억원에서 흑자전환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실적 개선은 지난해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어느 정도 예견됐다"며 "업계 주요 업체들이 한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보인 것과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평가했다. 신세계까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40.8% 성장한 2301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까사는 최근 실적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매출 목표를 3500억원으로 발표했다. 내실 강화와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가며 수익성 확보의 기반을 다지고, 디자인 경쟁력 강화와 공간 혁신 전략을 바탕으로 연내 흑자규모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연내 오프라인 매장을 12곳 이상 개점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신세계까사는 이달 초 오프라인 매장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다.

디지털 혁신 전략도 적극 추진한다. 이커머스·마케팅 전문가인 최문석 신세계까사 대표를 필두로 디지털 서비스를 대폭 개편·확장하며 온라인 사업 성장에 속도를 낸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자사몰 '굳닷컴'의 새로운 버전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까사 김현진 마케팅 담당(상무)은 "지난 4년간 단행한 공격적 투자가 결실을 맺고 있다"며 "신세계그룹이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DNA와 유통 역량을 적극 살린 다양한 신사업과 더불어 공간·상품· 서비스 등 전방위적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오직 신세계까사에서만 가능한 색다른 가치를 경험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