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또 접속장애…2시간 만에 복구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1-10-09 10:56

페이스북은 지난 5일에 이어 9일에도 접속장애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페이스북은 지난 5일에 이어 9일에도 접속장애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
미국 소셜 네트워크 업체 페이스북은 지난 5일에 이어 9일 새벽(현지 시간)에도 또 다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접속이 안되는 먹통 사태를 겪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최근 접속장애와 내부고발자의 폭로로 인한 겹악재로 홍역을 치르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공식 계정은 오전 6시경 접속장애 문제는 해결했다고 트윗했다.

다운디텍터(Downdetector)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에서도 같은 시기의 접속 장애 보고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의 각 서비스는 지난 5일에도 약 6시간 동안 다운됐다. 그러나 페이스북은 이 같은 먹통사태가 일부 사용자에게만 일어난 문제인지 모든 사용자들이 동시에 겪은 문제인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먹통 원인 또한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다만 페이스북은 기술적인 문제라며 사용자들에게 사과했을 뿐이다.
페이스북은 엔가젯(Engadget)에 "이번 접속장애 문제도 구성 변경에 의한 것이지만, 이전의 대규모 장애와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접속장애와 별도로 페이스북 전 직원인 프랜시스 하우건의 내부고발은 페이스북이 얼마나 민주주의에 반하는 정책으로 돈을 벌고 있는지를 폭로해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주식 전문가 짐 크레이머는 이번 사태는 이전과 달리 페이스북 주가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것으로 예상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