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국내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롯데면세점,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와 MOU 체결

롯데면세점, 현재 해외 7개국 12개 매장 운영…6월 싱가포르 창이공항 오픈 예정 등 해외 진출 박차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1-30 00:00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29일 사단법인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이하 한인총연합회)와 아시아 주재 한국인의 국제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교육센터 드림홀에서 진행되는 협약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박성훈 롯데면세점 판촉부문장, 심상만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롯데면세점과 MOU를 체결하는 한인총연합회는 아시아 22개국의 한인회를 대표하는 단체로 국내 중소기업의 아시아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아시아 지역 한인회를 대표하는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와 MOU를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외국민의 국제활동 활성화를 돕고 아시아 1위 면세 브랜드로서 롯데면세점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2020년 2월 14일 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롯데면세점은 현재 해외 7개국에서 총 1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월 국내 면세점 최초로 오세아니아 지역 5개 지점 운영을 시작했으며, 7월 베트남 하노이 공항점을 오픈하는 등 공격적으로 해외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6월 오픈 예정인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사업 운영권까지 획득하며 2020년 해외 사업 매출 1조 원 목표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