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최기영 과기부 장관 "유료방송 시장 규제 혁신으로 케이블TV 성장 지원"

28일 김성진 한국케이블TV협회장 면담
업계 지원 약속…상생·공정성 노력 당부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1-28 17:36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8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김성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을 만나 케이블TV 산업계 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미지 확대보기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8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김성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을 만나 케이블TV 산업계 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김성진 한국케이블TV협회장과 만나 케이블TV 산업계를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8일 오후 최 장관과 김 협회장이 서울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만나 케이블TV 산업계 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협회장은 PP프로그램 사용료 배분 문제, 방송법상 의무운용 채널 등 케이블TV 업계 현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최 장관은 최근 유료방송 업계의 대형 인수‧합병(M&A) 흐름을 언급하면서, “케이블TV업계도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 5G 등 혁신기술을 접목한 신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과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정부도 글로벌 미디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유료방송 시장의 과감한 규제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면서 "산업계도 사업자간 상생협력과 공정한 방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방송 산업계와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현안을 공유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산업계의 협력‧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관련 정책에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