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머스크 "기가팩토리4, 지속가능성과 환경 절대 고려해 지을 것"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1-27 12:20

테슬라 기가팩토리 4가 들어설 예정인 독일 베를린 외곽의 부지에서 나무 제거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테슬라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기가팩토리 4가 들어설 예정인 독일 베를린 외곽의 부지에서 나무 제거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테슬라
테슬라의 네 번째 전기차 공장 기가팩토리4가 독일 브란덴부르크주 동부 그륀하이데(Gruenheide)에 위치한 부지에 예정대로 들어서면 자연환경이 파괴될 것이라며 지역주민과 환경단체들이 반발하고 있다.

그동안 이 문제에 대한 발언을 아껴오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나서기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머스크 CEO는 지난 25일 올린 트윗에서 "절대로 지속가능성과 환경을 고려해 기가팩토리4를 지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앞서 회사가 밝힌 규모로) 기가팩토리4에서 매일같이 물을 사용하게 되지는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테슬라 측이 기가팩토리4가 신축되면 인근 상수도망에서 하루 372입방미터의 물을 끌어다 쓸 예정이라고 밝힌 것을 두고 지역주민들이 반발하고 있는 것에 대해 해명한 것이다.

그는 "가끔씩 물 사용량이 피크를 칠 때가 있을 수는 있지만 매일같이 일어나는 일은 아니다"며 이같이 밝혔다.

머스크 CEO는 이어 "테슬라가 사들인 기가팩토리4 부지는 자연림이 아니라 골판지 생산에 필요한 나무를 조달하기 위해 나무를 심은 지역"이라면서 "부지의 아주 작은 부분만 공장 신축에 쓰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