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플라스틱 검출 미국내 유통 '쇠고기 다짐육' 리콜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1-26 13:50

플라스틱이 나와 리콜된 미국내 유통 쇠고기 다짐육. 사진=미 농무부이미지 확대보기
플라스틱이 나와 리콜된 미국내 유통 쇠고기 다짐육. 사진=미 농무부
미국 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다진 쇠고기’에서 플라스틱이 검출돼 리콜이 실시됐다.

2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CBS방송에 따르면 미 농무부 산하 식품안전검사국(FSIS)이 미국 9개 주에서 유통 중이던 쇠고기 다짐육에 대한 리콜 조치를 단행했다고 지난 24일 발표했다.
FSIS는 “이들 제품에서 투명하고 얇으면서 유연한 형태의 플라스틱이 나와 플라스틱 오염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해당업체에 리콜을 명령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소비로 피해를 입었다는 민원은 아직 없는 상황이다.

문제의 쇠고기 다짐육을 유통한 업체는 미국 시카고에 소재한 애머티 패킹 컴퍼니(Amity Packing Company)로 확인됐다.

FSIS는 "이미 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먹지 말고 즉시 반품하거나 폐기 처분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FSIS는 이 제품에 대한 리콜 조치 등급은 전체 3개 등급 가운데 두 번째 등급(건강을 위협할 가능성이 적은 경우)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