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설 연휴, 서울 시내 학교에서 무료 주차 가능

서울시내 374개 학교에서 무료 주차장 운영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1-22 11:30

서울시교육청은 설 연휴인 24~27일 서울 시민과 역(逆)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 운동장과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은 설 연휴인 24~27일 서울 시민과 역(逆)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 운동장과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설 연휴인 24~27일 서울 시민과 역(逆)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 운동장과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 연휴에는 서울시내 공·사립 초·중·고 총 374교가 서울시 전역에 걸쳐 학교 주차 시설 개방에 참여한다.
서울 시민 또는 귀성객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 내 알림판을 통해 거주지 인근 학교가 개방 대상 학교인지 여부와 학교별 개방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학교 주차 시설 이용을 원하는 주민들은 사전에 해당 학교를 확인하고,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학교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설 연휴 학교 개방에 따라 주차 시설이 부족한 주택가에 거주하는 서울 시민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친지를 방문하는 시민과 역(逆)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명절연휴 기간 더 많은 학교가 자율적으로 주차시설 개방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학교 주차장 개방에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는 자치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