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광주 동구, 복싱선수단 창단식 '성료'...임택 청장, 선수 가족등 300여 명 참여

입단 선수들, 전국체전 등 여러 대회에 참가해 지역 명예 드높일 듯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20-01-16 10:22

지난 15일 임택(오른쪽 세번째) 광주광역시 동구청장이 복싱선수단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5일 임택(오른쪽 세번째) 광주광역시 동구청장이 복싱선수단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광주광역시 동구가 지난 15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장운동경기부 복싱선수단 창단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창단식엔 광주시복싱협회 관계자와 선수, 선수가족,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1990년 창단됐던 동구 복싱팀은 구의회에서 재정여건을 감안, 당시 직장운동경기부로 운영 중이던 정구부와 복싱부를 1개로 축소하라는 지적을 받아 1996년 해체운명을 맞았었다.

그러다 지역의 우수 복싱인재 타 지역 유출을 우려하는 광주시복싱협회의 지속적인 요청과 지역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엘리트 체육인 육성을 위해 복싱선수단 재 창단에 나섰다.

동구는 울산시청 플레잉코치 신명훈(38)씨를 감독으로 선임하고 최근 선수단 구성을 마쳤다.

입단 선수들은 앞으로 전국체전 등 여러 대회에 참가해 지역 명예를 드높일 예정이다.
선수단은 신 감독을 포함해 2017대통령배복싱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동진(28), 제100회전국체육대회 금메달리스트 한영훈(23), 지난해 실업선수권대회 우승자 김재학(24), 제100회전국체육대회 3위에 오른 함승우(22) 선수 등 5명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복싱단 창단이 우수인재 육성과 복싱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박병준 광주광역시복싱협회장은 “이번 동구청 복싱팀이 24년만에 재창단 돼 정말 기쁘다”면서 “선수들이 열심히 해서 광주를 빛내고 후배들에게도 본보기가 되는 밑바탕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박 협회장은 지난해 광주 동구 충장축제 당시 충장로에 복싱링을 설치해 퍼포먼스 경기를 하는 등 많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