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한국투자증권, 영국 재규어·랜드로버 유통센터에 3억 파운드 투자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20-01-15 17:15

한국투자증권이 영국의 재규어 랜드로버 유통센터에 3억 파운드를 투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투자증권이 영국의 재규어 랜드로버 유통센터에 3억 파운드를 투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한국투자증권이 영국의 재규어 랜드로버 유통센터에 3억 파운드(약4300억 원)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사자인 한국투자증권은 아직 투자를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을 아끼고 있다.

15일 로이터 등 현지외신에 따르면 영국 자동차회사인 재규어 랜드로버는 영국 최대 물류개발센터설립에 한국투자증권으로부터 3억 파운드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보도했다.
영국 재규어 랜드로버의 유통센터는 영국 최대의 자동차, 부품 등 물류개발센터로 설계되고 있으며, 영국 미들랜드 지역에 조성되고 있다.

영국 재규어 랜드로버는 유통개발센터 건설예정지에 대해 20년 임대계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자금 등 문제로 유통센터 개발이 지연됐으나 한국투자증권으로부터 3억 파운드의 투자를 유치하며 본격개발을 앞두고 있다.

영국 재규어 랜드로버는 상반기 건물공사를 시작한 뒤 2023년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 물류센터가 완성되면 2030년까지 3000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그 딜에 대해 검토해서 진행중인 것은 맞다”며 “그러나 현재까지 투자를 하지도 않았고 투자를 확정하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해외부동산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017년 미국항공우주국(NASA) 본사 빌딩을 매입했다. 지난해 2018년 독일에서 6번째로 높은 트리아논빌딩과 스페인 네슬레 본사 사옥을 매입했다. 지난 2월 이탈리아 피렐리 타이어 글로벌 R&D 센터, 3월 프랑스 파리 라데팡스 지역에 위치한 투어유럽빌딩, 4월에 벨기에 브뤼셀 투와송도르 빌딩에도 투자하기도 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