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카를로스 곤 전 닛산 회장 부인 "남편이 탈출해 기쁘다"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1-15 14:54

카를로스 곤 전 닛산 회장과 부인 캐롤 곤이 14일(현지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로이터통신과 인터뷰가 끝난 뒤 애정을 표시하고 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카를로스 곤 전 닛산 회장과 부인 캐롤 곤이 14일(현지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로이터통신과 인터뷰가 끝난 뒤 애정을 표시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남편이 해낸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지난달 일본에서 배임 등의 혐의로 재판정에 서기 전 영화 주인공처럼 고국 레바논으로 도주한 카를로스 곤 전 닛산 회장의 부인 캐롤 곤이 이렇게 심경을 밝혔다. 그녀는 남편의 탈출극을 도왔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캐롤 곤은 일본 법원이 곤 전 회장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한 가운데 14일(이하 현지시간) 남편과 함께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은신처에서 로이터통신과 가진 단독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5일 보도했다.

레바논 출신으로 미국 국적을 지닌 그녀는 “나도 여러 시간에 걸쳐 일본 검찰에 증언을 해줬고 일본 검찰도 혐의가 없으니 놓아주겠다고 해놓고 9개월이 지난 뒤 느닷없이 재판에 넘기겠다며 태도를 바꿨다”고 주장했다.

그녀는 “일본 검찰이 그동안 한 짓으로 볼 때 남편이 공정한 재판을 결코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탈출극이 정당함을 강변했다.

곤 전 회장도 “18년간 일본에서 살았는데 일본이 이렇게 잔인무도하고 불공정하고 감정도 없는 곳이라는 사실은 전혀 몰랐다”고 주장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