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니제르 군 기지 무장세력 잇단 습격 병사 89명 사망…3일간 애도기간 선언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0-01-14 11:43

서아프리카 니제르정부는 서부 군기지가 무장세력의 습겨을 당해 병사 89명이 사망했다고 현지시간 12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서아프리카 니제르정부는 서부 군기지가 무장세력의 습겨을 당해 병사 89명이 사망했다고 현지시간 12일 밝혔다.

서아프리카의 니제르 서부에서 군 기지가 무장단체에 습격당해 병사 89명이 사망하면서 정부는 3일간의 애도기간을 선언했다. 니제르 정부의 12일(현지시간) 발표에 따르면 이웃나라 말리와의 국경과 가까운 지역에서 9일 군의 거점이 무장단체에 습격당했다.

니제르정부는 희생자를 추도하기 위해 전 국토에서 반기를 게양한다고 표명하고 마하마두 이스프 대통령은 유족에게 애도의 뜻을 표하고 부상자의 조속한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니제르에서는 지난해 12월에도 군의 거점이 습격당해 병사 71명이 사망한 바 있다.

니제르와 이웃나라 말리는 이슬람 과격파와의 전투가 계속되는 가운데 군 거점에 대한 습격이 과거 수개월 동안 잇따르고 있다. 말리에서는 지난해 11월 과격파의 소탕작전을 실시하고 있던 헬리콥터 2대가 충돌사고를 일으켜 프랑스군 병사 13명이 사망했다. 같은 달 북동부 기지가 습격당한 사건에서는 병사 5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

니제르정부에 의하면 말리와의 국경부근에 있는 기지는 오토바이나 차로 찾아온 집단에게 습격당했다. 치안부대는 반격으로 테러리스트 77명을 살해했다고 밝히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