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트럼프 “시위자 죽이지 말라” 이란 지도부 경고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0-01-13 06:2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이란의 이라크 주재 미군기지 미사일 공격에 관해 대국민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이란의 이라크 주재 미군기지 미사일 공격에 관해 대국민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미국이 주시하고 있다”며 이란 지도자부에 반정부 시위자들을 죽이지 말라는 경고를 보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미 수천명이 당신들에 의해 죽임을 당했거나 투옥됐고 세계는 지켜보고 있다"며" 더 중요한 것은 미국이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인터넷을 다시 켜고 기자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허용해라. 당신들의 위대한 이란 국민들을 살해하는 것을 멈추라"라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에도 이란 반정부 시위대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일 영어와 이란 파르시어로 올린 트윗에서 "용감하고 고통받은 이란 국민에게. 나는 대통령이 된 이후 당신들과 함께 해오고 있다. 그리고 나의 정부는 계속해서 당신들과 함께 할 것이다. 우리는 여러분의 시위를 면밀하게 주시하고 있다. 여러분의 용기는 고무적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인권단체들이 이란 국민들의 시위 현장을 감시하고 보도하는 행위를 허용해야 한다"며 "평화로운 시위자들에 대한 또 하나의 대학살이나 인터넷 폐쇄가 있어서는 안 된다. 전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