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병헌, '남산의 부장들'서 중앙정보부장 변신…박정희 암살 주범 연기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0-01-09 11:04

배우 이병헌이 '백두산'에 이어 '남산의 부장들'로 극장가 평정에 나선다. 사진='남산의 부장들'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이병헌이 '백두산'에 이어 '남산의 부장들'로 극장가 평정에 나선다. 사진='남산의 부장들' 포스터
배우 이병헌이 '백두산'에 이어 '남산의 부장들'로 극장가 평정에 나선다.

'믿고 보는 배우' 이병헌은 '백두산'에서는 북한 요원 '리준평'을 맡아 북한 사투리부터 중국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 연기는 물론, 총기를 활용한 액션까지 소화했다. 이병헌은 속내를 알 수 없는 표정 연기에 코믹한 애드리브를 쏟아내며 호평받았다.
'남산의 부장들'에서 이병헌은 중앙정보부장 역을 맡아 정제되고 응축된 내면 연기를 펼친다.

이병헌은 헌법보다 위에 있는 권력의 2인자인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으로 변신한다. 박정희 대통령의 곁을 늘 지켰지만 결국엔 1979년 10월 26일 대통령 암살사건의 주인공이 되는 인물이다.

예고 영상 속 이병헌은 날선 모습의 웃음기 싹 걷힌 김규평을 통해 지금까지 그려냈던 어떤 인물들과도 다른 느낌의 캐릭터로 관객들을 스크린 앞으로 끌어모을 것으로 보인다.

2020년은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4월 15일 실시되는 해로 정치색 짙은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설연휴를 맞아 극장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병헌 외에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김소진 등이 호흡을 맞춘다.
'마약왕', '내부자들'의 우민호 감독 신작 '남산의 부장들' 개봉일은 오는 22일(수)이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