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두산 루마니아 계열사 두산IMGB 조업 일시중단…내년 폐업 예정

수주감소와 에너지비용 상승 등 이유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0-01-07 08:39

두산의 루마니아 계열사 두산IMGB의 공장 내부 모습. 이미지 확대보기
두산의 루마니아 계열사 두산IMGB의 공장 내부 모습.
두산은 루마니아 현지 단조생산 계열사 두산IMGB의 조업을 일시 중단키로 했다.

7일(현지시간) 지아룰 파이낸시알(Ziarul Financiar) 등 루마니아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두산은 400명의 종업원을 두고 있는 두산IMGB은 수주감소와 에너지비용 상승 등의 영향으로 생산을 일시 중단키로 했다.
두산IMGB의 이 같은 조치는 루마니아 다른 주요공업단지 후네도아라(Hunedoara) 내 철강업체 아르셀로미탈이 같은 이유로 생산을 중단한다고 발표한 이후 이루어졌다.

아르셀로미탈은 "전기와 천연가스 가격은 철강생산업체들이 사업을 벌이는 유럽 다른 나라보다 높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8년 두산IMGB은 5500만 유로의 매출과 520만 유로의 손실을 기록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두산은 계열사 두산IMGB를 내년에 문을 닫을 예정이며 이에 앞서 오는 3월이나 4월부터 1년여간 운영을 중단키로 했다.
두산은 조만간 고용 계약 해지 및 퇴직금 지급 등과 관련해 노조와 대화를 가질 방침이다.

두산은 지난 2006년 노르웨이 회사 크베르네르(Kvaerner)로부터 IMGB를 2600만 달러에 인수했다.

두산IMGB는 선박샤프트와 선박엔진용 크랭크샤프트, 발전설비용 주·단조품, 자동차 금형강 등을 제조하는 부품소재 업체이며 두산중공업과 동일한 세계 최대 규모인 1만3000t 무게의 프레스를 갖추고 있고, 자체 생산능력이 연간 20만t에 이르는 대형 업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