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020년에도 한국인 인기 여행지는 '동남아'

트립닷컴, 올 상반기 항공권과 호텔 예약현황 분석 결과 공개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1-04 00:00

올해도 동남아시아가 우리나라 국민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로 나타났다. 사진=트립닷컴이미지 확대보기
올해도 동남아시아가 우리나라 국민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로 나타났다. 사진=트립닷컴
2020년에도 우리나라 국민의 인기 여행지는 동남아시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방콕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올 상반기 항공권과 호텔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그 결과 항공권은 방콕이 가장 높은 예약률을 기록했으며 다낭, 타이베이, 발리, 보라카이가 그 뒤를 따랐다. 호텔 역시 방콕이 예약률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베이,다낭, 보라카이, 발리 순이었다.

방콕이 꾸준한 인기를 얻는 것은 미식, 관광, 휴양 등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하고 왕궁 건축물 등 이색적이고 화려한 볼거리가 많다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

여기에 상반기 인기 있는 여행 기간을 보면 2월은 2월 2일 주간이었다. 이는 다소 짧은 설 연휴의 아쉬움을 잊고자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3월의 인기 주간은 3월 1일 주였고 4월은 4월 26일 주, 5월은 5월 3일 주였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2020년에는 상대적으로 휴일이 적어 짧은 비행 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동남아의 인기가 예년보다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