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큐파트너스,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로 사명변경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9-12-31 13:16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이큐파트너스가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로 사명을 변경하며 재도약에 나서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이큐파트너스가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로 사명을 변경하며 재도약에 나서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이큐파트너스(대표 김민규)는 31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Korea Investment Private Equity, KI PE)’로 변경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큐파트너스는 2010년 7월 설립된 사모펀드 전문운용사다.
2017년 3월 한국투자금융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후 지난 3년간 관리자산 기준 35%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현재 9개 펀드, 1조7500억 원 규모의 투자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2020년을 맞아 재탄생한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는 앞으로 그룹 내 사모펀드(PE) 사업전략의 관문역할을 할 계획이다.

기존의 강점인 자원과 환경인프라 분야에서 지속성장을 추구하는 등 사업영역을 넓힐 방침이다.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관계자는 “그룹 계열사와의 시너지 증진과 사업영역 확대의 기점이라는 의미에서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며 “안정적인 지배구조와 규모를 갖춘 독립금융계 PE로서 경쟁력과 전문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