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마켓 열전] 홈쇼핑에서 ‘묶음 렌털’ 상품 주목…CJ오쇼핑, 서비스 4달 만에 주문 건수 4만 건

가전 구매·교체 주기 맞춰 2개 이상 상품 렌털 소비자 절반 이상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12-22 09:14

CJ ENM 오쇼핑부문은 22일 자사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삼성전자 가전 패키지’ 렌털 방송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렌털 방송 장면. 사진=CJ ENM 오쇼핑부문이미지 확대보기
CJ ENM 오쇼핑부문은 22일 자사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삼성전자 가전 패키지’ 렌털 방송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렌털 방송 장면.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은 22일 자사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삼성전자 가전 패키지’ 렌털 방송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묶음 렌털 서비스는 약 4개월 만에 누적 주문 건수가 4만 건에 육박했다. 가전업계 신제품 출시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가격 인상률이 가파르다 보니 낮은 월 이용료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렌털 상품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CJ오쇼핑에 따르면 8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약 4개월 동안 묶음 렌털 누적 주문건수는 3만6500여 건을 기록했다.

방송 1시간당 평균 1100여 건의 주문 전화가 접수된 셈이다. 2, 3개 상품을 동시에 렌털하는 비중은 각각 30%, 25%로, 전체 주문 건수의 55%를 차지했다.

특히 3개 묶음 렌털 중에선 TV, 냉장고(비스포크·양문형 4도어 포함), 세탁기 조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첫 달(8월) 월 2회에 불과했던 방송 횟수는 11월 13회로 7배 가까이 늘었다.
렌털 상품군도 확대됐다. CJ오쇼핑은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 최고급 라인인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16㎏)’와 대용량 의류관리기 ‘에어드레서 골드미러’, 디자인 가전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 등 프리미엄 가전으로만 구성된 방송도 진행했다.

CJ오쇼핑 측은 묶음 렌털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낮은 초기비용 △백화점 동일 서비스 △고가의 사은품 등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CJ오쇼핑에서 TV·냉장고·세탁기 3개 상품을 렌털할 경우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무선청소기를 포함해 4개 가전을 월 7만6700원(제휴 카드 최대할인 기준)에 이용할 수 있다. 또 5년간 무상 A/S 서비스와 삼성전자 전문기사 배송·설치, 폐가전 무상 수거, 예약 배송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계윤희 CJ오쇼핑 렌털사업팀 팀장은 “혼수·이사 철 등 가전 구매와 교체 주기가 한 번에 찾아오는 점에 착안해 소비자들이 가전양판점에서 쇼핑하듯 TV홈쇼핑에서도 다양한 생활가전을 렌털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한 번에 목돈이 들어가는 구매보단 적은 비용으로 정기적인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렌털이 주목받고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