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24]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인공지능(AI) 대학입시 시험과목 채택해야

고령화와 교통사고 증가, 의료비 급증 등 해결 위해 AI 필수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19-12-18 14:11


소프트뱅크 그룹 손정의 회장은 도쿄에서 열린 국제 심포지엄에서 일본 대학 입시에서 인공 지능(AI)을 시험 과목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소프트뱅크 그룹 손정의 회장은 도쿄에서 열린 국제 심포지엄에서 일본 대학 입시에서 인공 지능(AI)을 시험 과목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소프트뱅크 그룹 손정의 회장은 도쿄에서 열린 국제 심포지엄에서 일본 대학 입시에서 인공 지능(AI)을 시험 과목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사히신문 등 일본언론들은 17일(현지시간) 손정의 회장이 심포지엄에서 A I의 중요성을 강조한 기사를 보도했다.
손 회장은 "일본의 가장 큰 문제는 '고령화'"라며, "이로 인해 교통사고와 의료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인공지능(AI)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자율 주행과 암 조기 발견이 국력 신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우수한 인공지능 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대학입시에서 의무적으로 AI를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일본은 미국과 비교해 AI 특허 수에서 밀린다"며, "아시아는 국가 수와 인구 면에서 세계 최고의 AI플랫폼이 될 것이고, 일본은 지정학적으로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손 회장은 "문샷(Moonshot)은 국내총생산(GDP)으로 일본이 미국을 추월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AI연구와 도입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문샷은 과감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에 도전하는 비즈니스 용어이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