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융당국, 오픈뱅킹 전면시행 앞두고 IT리스크 합동훈련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12-13 10:07

금융당국과 금융회사 핀테크업체 등은 피싱과 해킹, API데이터 위변조 공격 등 오픈뱅킹 IT리스크에 대비한 예방과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자료=금융위원회이미지 확대보기
금융당국과 금융회사 핀테크업체 등은 피싱과 해킹, API데이터 위변조 공격 등 오픈뱅킹 IT리스크에 대비한 예방과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자료=금융위원회
금융당국이 오픈뱅킹 전면시행을 앞두고 IT리스크 합동훈련을 한다.

금융위원회는 13일 오후 4시부터 금융결제원에서 오픈뱅킹 관련 IT리스크 합동훈련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금융위와 금결원, 금융감독원, 금융보안원, 신용정보원 등 유관기관과 기업은행, 비바리퍼블리카, 카카오페이 등 금융회사 핀테크기업이 함께 참여한다.

훈련은 오픈뱅킹 서비스 이후 발생할 수 있는 IT리스크로 인한 자료유출, 전산장애 등의 금융사고에 대해 금융위가 각 기관별 대응 체계를 점검하는 내용이다.

금융위는 “훈련을 통해서 오픈뱅킹 업무와 관련한 사고에 대비해 전체 참여기관간 상황 전파, 예방·대응·복구체계를 마련하는 등 대국민 금융서비스 편익과 안전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내년부터는 더욱 안전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오픈뱅킹을 위해 보안관리를 보다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