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광주 일부 시민단체, 시교육감 관련 ‘금품 의혹’ 잇따라 제기

시교육청 “명예훼손” 법적 대응 시사...파장 확산되나 지역 교육계 '촉각'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19-12-12 20:08

광주광역시 일부 시민단체들이 최근 장휘국 교육감과 관련한 금품수수 의혹을 잇따라 제기하고 나선 가운데 시교육청은 이에 대해  “명예훼손”이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하고 있어  파장과 함께 진위여부에 지역 교육계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 일부 시민단체들이 최근 장휘국 교육감과 관련한 금품수수 의혹을 잇따라 제기하고 나선 가운데 시교육청은 이에 대해 “명예훼손”이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하고 있어 파장과 함께 진위여부에 지역 교육계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광주광역시 일부 시민단체들이 최근 장휘국 교육감과 관련한 금품수수 의혹을 잇따라 제기하고 나선 가운데 시교육청은 이에 대해 “명예훼손”이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하고 있어 파장과 함께 진위여부에 지역 교육계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12일 학벌없는사회를 위한 시민모임은 보도자료를 통해 “장 교육감의 배우자가 한유총 광주지회 임원을 만나 식사한 의혹이 있다”며 “부정청탁금지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해 금명간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단체는 “만약, 한유총 임원들로부터 모아진 돈이 교육감 본인이나 측근에서 전달됐다면 이는 정치자금법 등 위반이며, 뇌물죄도 성립될 수 있다”며 “청렴 교육감으로서의 엄격한 잣대를 들이댈 때”라고 주장했다.

참교육학부모회 광주광역시지부도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해 5, 6월 교육감 선거 시기에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전임 고위간부 A씨가 카톡방 등을 통해 '교육감에게 건네주겠다'며 광주 임원들로부터 돈을 갹출했고, 선거직후 교육감이 '사립유치원장들의 도움에 대해 고맙다'고 인사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교육청은 공개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앞서 참여자치21도 지난 4일 성명을 통해 이러한 의혹을 제기한 뒤 수사 당국의 엄정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시 교육청은 “이미 수사가 끝난 상태고, 금품 수수는 밝혀진 게 없다”며 “그동안 대응할 가치가 없어 무대응으로 일관했는데 지속적으로 금품 의혹이 제기된 것은 다분히 음해할 의도가 있다고 보고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는 입장이다.
한편 경찰은 지난 3월 A씨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한 이후 9개월 가량 수사한 결과를 토대로 최근 A씨만 공금횡령 혐의로 기소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