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형석 더민주 최고위원, 광주 북구을 출마 선언

“국민이 이긴다는 진리, 광주가 옳다는 해답 일깨워 달라” 호소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19-12-12 17:46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이 12일 내년 총선에 광주광역시 북구을 선거구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이 12일 내년 총선에 광주광역시 북구을 선거구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이 12일 내년 총선에 광주광역시 북구을 선거구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노무현 대통령 비서관과 광주경제부시장을 지낸 이 최고위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현실정치가 많은 비난을 받고 있지만 박수로 바뀌는 새로운 정치를 반드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4년전 2016년 총선에서 민주당은 참패해 호남의 야당으로 전락했으나 시민여러분께서는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를 통해 다시 민주당의 압도적 승리를 만들어주셨고, 호남 정치의 자연스러운 물갈이를 준비해 주셨다”며 “아이들의 생명도, 일본의 경제보복도, 한반도 평화도 안중에 없는 오직 정권탈환에 눈이 먼 수구보수 세력들에게 광주가 옳다는 것을 보여주고, 그래서 국민이 이긴다는 진리와 광주가 옳다는 해답을 다시한번 일깨워 주시라”고 호소했다.

이 최고위원은 또한 “민주당 최고위원으로서 투명하고 예측가능한 경선시스템을 통해 능력있는 후보들을 만들어 내는 일에도 소홀하지 않겠다”며, “좋은 후보를 뽑아 당당하게 호남의 유권자 여러분께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형석 최고위원은 39세에 전국 최연소 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뒤, 노무현대통령 청와대 비서관과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을 거쳐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으로서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를 진두지휘해 압승을 이끌어 낸 전략기획통으로 알려져 있다.

소통과 신의를 중시하는 소탈한 성격인 이 최고위원은 정치권에서는 드물게 원외위원장으로서 당 지도부인 최고위원을 연임하는 저력 있는 정치인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