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두산인프라코어, 베트남 국제기계산업대전 참가 현지 시장 적극 공략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19-12-12 11:11

두산인프라코어가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베트남 국제기계산업대전에 참가해 신제품 DX12, DX22 등 총 6대의 엔진과 현지 주력 휠굴착기 2개 기종, 그리고 주요부품을 선보인다. 사진=두산인프라코어이미지 확대보기
두산인프라코어가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베트남 국제기계산업대전에 참가해 신제품 DX12, DX22 등 총 6대의 엔진과 현지 주력 휠굴착기 2개 기종, 그리고 주요부품을 선보인다. 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리는 ‘베트남 국제기계산업대전(VIMAF)’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VIMAF는 한국기계산업진흥회와 코엑스(COEX)가 공동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가 후원하는 국제 기계 전시회로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참가 기업 중 가장 큰 규모(225㎡·68평)의 전시관을 운영하는 두산인프라코어는 ‘베트남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주제로 ▲전자식 엔진 신제품 DX12(차량용), DX22(발전용) 모델을 포함한 엔진 6종 ▲현지 시장 주력 제품인 5t 급·14t 급 휠 굴착기 ▲타이어 신제품, 장수명 오일 등 엔진과 건설기계 주요 제품·부품을 전시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베트남 굴착기 시장에서 점유율이 약 23.5%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2017년에는 압축천연가스(CNG) 버스용 엔진을 시작으로 베트남 엔진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 업체는 삼코(SAMCO), 트라코메코(TRACOMECO)와 같은 베트남 기업과 버스용 베이 어섀시·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고객사와 파트너사 확보에 주력해왔다.

지난 7월에는 베트남 현지 고객들에게 엔진 관련 정보와 기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엔진트레이닝센터를 설립하기도 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베트남은 우리나라 기계산업 수출 3위 국가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곳”이라며 “현지 파트너사와 긴밀하게 협력해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신흥시장 수출 다변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