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러시아 국영석유회사 로즈네프, 북극 유전개발에 일본 기업 출자 요청

세친 CEO, 도쿄 설명회에서 인프라건설 투자 요청…중국과 인도도 출자타진 예정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19-12-13 06:00

로즈네프의 이고르 세친 최고경영자(CEO).이미지 확대보기
로즈네프의 이고르 세친 최고경영자(CEO).
러시아 국영석유회사 로즈네프는 북극권 유전개발에 일본기업의 출자를 투진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복수의 소식통들은 로즈네프 이고르 세친(Igor Sechin) 최고경영자(CEO)가 북극의 유전 개발에 일본의 상사나 석유회사에 출자를 요청했다고 전했다.
로즈네프가 출자를 요청하고 있는 것은 북극권의 유전개발 프로젝트 ‘보스톡 오일’이다. 투자규모는 1570억 달러로 파이프라인, 도로, 항만 등 인프라시설의 건설에 투자된다. 생산된 원유는 북극해 항로로 아시아에 수출될 예정이다.

관계소식통에 따르면 세친 CEO가 도쿄(東京)도내의 호텔에서 가진 설명회에는 미쓰비시(三菱)상사, 미쓰이(三井)물산, 이토추(伊藤忠)상사, 일본의 석유・천연가스 개발사인 코쿠사이세키유카이하츠테이세키(国際石油開発帝石, 이하 테이세키), 석유자원개발, 마루베니(丸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구체적인 숫자는 제시되지 않았지만 프로젝트의 개요가 설명됐다. 세친 CEO는 중국과 인도에도 출자를 타진할 계획이다.

관계소식통에 따르면 로즈네프는 일본측이 10~40%를 출자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석유자원개발, 미쓰이물산, 이토추, 미씨비시상사는 아직 어떤 결정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마루베니와 테이세키는 답변을 거부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