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굿모닝 베트남] '환경오염 심각', 축산농가 운영 중단 검토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19-12-12 15:00

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정부가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해지자 규제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빈 푹에서는 오염을 유발하는 축산농가 운영을 중지시키는 방안이 제안됐다.

11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에 따르면 연달아 일어나는 환경오염 문제로 정부가 나서 환경오염에 대한 규제를 강화할 움직임이 여기저기서 포착되고 있다. 베트남 북부 빈푹성 인민위원회는 지역 천연자원 환경국장과의 회의에서 오염을 유발하는 축산농가에 대해 운영중지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폐수 등을 정화하지 않고 무단 방류하는 기업들 또한 운영중단 등 고강도의 처벌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빈푹 지역은 캄보디아(Bu Dop 지역)의 주거 및 국경 지역 근처로 라이선스를 부여받은 많은 돼지농장이 밀집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농장들이 환경오염에 대한 규제를 잘 지키지 않아 주거 지역 및 국경 지역에서 심각한 환경 오염을 유발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문제점으로 '공무원과 유착과 위반한 기업들의 처벌 수위가 약하다'며 처벌규정을 강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현행법상 정화시설운영보다 벌금을 내는 것이 더 싸기 때문이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