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이스라엘 고등학생 3명, 지구관측용 인공위성 제작…11일 인도에서 발사 예정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2-10 17:10

이미지 확대보기
이스라엘 고교생 3명이 제작한 소형 지구관측용 위성이 11일(현지시간) 인도에서 발사된다고 더 뉴 인디언 익스프레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두치팻(Duchifat) 3'라는 이름의 이 위성은 인도우주연구소(ISRO)의 스리하리코타(Sriharikota) 발사장에서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주발사체 PSLV C48에 실려 우주공간으로 발사된다.
인공위성을 만든 학생들은 알론 아브라모비치 등 3명으로 이스라엘 남부 지역의 샤아르 하네게브 고등학교 소속의 17~18세 청소년들이다.

이번에 발사되는 두치팻3는 이스라엘 학생들이 만든 세 번째 인공위성이다.

학생들은 이 위성을 헤즐리야 과학센터(Herzliya Science Center)와 2년 반에 걸쳐 공동으로 구축했다.

학생들은 위성 계획, 공중 및 지상 소프트웨어 개발, 위성 발사 테스트 등 전체 프로젝트의 중심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치팻3는 지구관찰용 위성으로, 이스라엘 전역의 학생들이 지구 관측을 통해 지구를 생태적으로 연구하는 데 쓸 수 있는 사진 위성이다.

대기 오염, 수원 오염, 산림 모니터링 등과 같은 생태학적 연구를 위한 플랫폼으로 기능을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위성 크기는 가로 10cm, 세로 10cm, 높이 30cm이고 무게는 2.3kg이다.

이 프로젝트에 자금을 후원한 ICA 재단측은 이 위성이 농업전문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