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굿모닝 베트남] 하노이, 2020년 1분기부터 운전면허 온라인 발급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19-12-10 15:00

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2020년 1분기부터 운전면허증이 온라인으로 갱신된다.

9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에 따르면 하노이 시는 공공서비스 온라인 시스템의 일환으로 인터넷으로 운전면허증을 발급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는 운전 면허증 변경이나 갱신을 위해서는 도로국이나 교통부로 직접 방문해야 했다.
하노이 시 운전자차량관리담당 루옹 두엔 통은 “문서제출과 사진전송, 갱신비용을 지불하는 일련의 행위들을 집에서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노이 시는 이를 위해 경찰국과 데이터를 연결하여 운전자의 교통안전 위반상태를 확인하고 의료기관을 통해 운전자의 상태를 확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2020년 1분기까지 시스템이 완료되면 하노이시부터 시범적으로 도입이 되고 이후 전국적으로 시행된다.

한편, 현재 베트남 정부는 전국공공서비스포털(National Public Service Portal)을 개설하여 63개 지역에 5개 온라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운전면허는 공적 서비스 제공사업의 일환으로 이외에도 건강보험카드 재발급, 전기요즘결재 등 여러 분야의 온라인 결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