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삼성, 스마트폰 화면 와이파이없이 TV 공유

유럽특허청에 '삼성 탭뷰' 상표 출원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2-09 10:34

삼성전자가 유럽특허청에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화면을 와이파이(Wi-Fi) 없이 TV로 공유하는 기술인 '삼성탭뷰'를 상표 출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유럽특허청에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화면을 와이파이(Wi-Fi) 없이 TV로 공유하는 기술인 '삼성탭뷰'를 상표 출원했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화면을 와이파이(Wi-Fi) 없이 TV로 공유하는 기술을 곧 제품에 실현할 것으로보인다.

IT전문매체 레츠고디지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유럽특허청(EUIPO)에 새로운 상표 '삼성탭뷰'를 출원했다.
상표 설명에 따르면 삼성탭뷰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시계 등 모바일 기가 화면을 TV모니터와 공유토록 하는 미러링 소프트웨어다.

삼성전자 모바일기기와 스마트TV의 화면 공유는 지금도 가능하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와이파이와 같은 무선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삼성탭뷰는 와이파이 대신 NFC(근거리 무선 통신)를 이용해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분석했다. 그만큼 사용방식이 단순해진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가전쇼 ‘CES 2020’에서 삼성탭뷰를 장착한 스마트 TV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