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롯데, 러시아 ANK홀딩스와 Non-GMO 콩 4000t 수입 계약 체결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12-06 03:15

롯데그룹이 러시아 기업 ANK홀딩스와 4000t의 ‘Non-GMO(유전자변형이 없는)’ 콩을 수입하는 계약을 3일(현지 시각) 체결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사진=아그라브다(ampravda)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그룹이 러시아 기업 ANK홀딩스와 4000t의 ‘Non-GMO(유전자변형이 없는)’ 콩을 수입하는 계약을 3일(현지 시각) 체결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사진=아그라브다(ampravda) 홈페이지 캡처


롯데그룹이 러시아 기업 ANK홀딩스와 4000t의 ‘Non-GMO(유전자변형이 없는)’ 콩을 수입하는 계약을 3일(현지 시각) 체결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이날 러시아 아모르(Amur)주 지역 소야(Soya) ANK 오일 추출 공장에서 체결된 롯데상사와 ANK홀딩스와의 계약을 통해 처음으로 아모르지역의 대두가 수입되는 것이다.

앞서 ANK사는 유아용 식품 생산에 사용되는 고품질의 정제 콩기름을 지난 9월부터 한국에 공급해 오고 있다.

ANK홀딩스 LLC의 상무 이사인 스테판이 뉴토 치킨(Stepan Inyutochkin) 씨는 “새로운 계약을 통해 시장을 확장하고 다양한 아모르지역의 제품을 해외로 수출 할 수 있게 됐다”라고 현지 언론은 보도했다.

ANK사는 아무르 4개 지역에 4만 헥타르의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 경작지 면적은 33만 헥타르에 이른다. 이 업체는 밀과 보리, 귀리 등을 재배한다. 연간 Non-GMO 대두 35만t 이상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업체는 한국 이외에 카자흐스탄, 중국, 북한, 베트남, 일본에도 해당 작물들을 수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일 계약을 체결한 롯데상사 관계자는 “ANK사는 러시아 아무르주에 소재한 대두유 가공장을 운영하는 회사로 지난 9월에 롯데상사 해외소싱팀에서 ANK사로부터 롯데푸드에서 사용할 Non-GMO 대두유를 처음으로 수입했다”면서 “앞으로도 년간 360t 대두유를 수입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계약한 대두 4000t은 대두유(콩기름) 360t을 착유하기 위해 사용되는 양이다.

이번 계약을 위해 이충익 롯데상사 대표는 지난 10월 17일 현지를 방문해 아모르주 주지사 등과 협의를 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