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MMC피플 대표단, 파키스탄 상공회의소 방문…한국기업 투자확대 방안 등 논의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2-05 11:25

이미지 확대보기
알바 구인구직 포털서비스 운영업체 MMC피플 유희종 대표 등은 최근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상공회의소(ICCI)를 방문해 한국 기업들의 파키스탄 투자확대 및 조인트벤처 가능성을 모색하는 회의를 열었다고 파키스탄 포인트 뉴스(UrduPoint)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회의에는 유대표를 비롯한 MMC피플측인사들과 쇼캇 알리 무카담(Shaukat Ali Mukadam) 전 주한 파키스탄 대사, 무하마드 아흐메드 와히드(Muhammad Ahmed Waheed) ICCI 회장 등 파키스탄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유 대표는 회의에서 한국 기업들이 두바이 버즈 칼리파 타워 등 고층 빌딩 건설 경험이 풍부하다며 파키스탄 건설 부문 투자에 큰 관심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한국 기업들이 파키스탄에서 조인트 벤처를 모색하고 전기 자동차, 태양에너지,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 가능성도 타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히드 회장은 저비용에 에너지 효율이 높은 스마트 빌딩 분야에서 한국기업들의 최신 기술 도입에 관심을 표명했다.

또 파키스탄 정부가 대체 에너지의 비중을 높이려는 정책을 펴고 있는 데 대해 한국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했다.
이와 함께 석유 수입을 줄이기 위해 전기 자동차 전환이 시급하다며 한국 업체들이 파키스탄에서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