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와 서울시, 우호교류협약...상생발전체계 구축키로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9-12-05 07:49

이미지 확대보기
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군과 서울시가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교류사업 확대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성일 완주군수, 최성용 진안군수 권한대행, 황인홍 무주군수, 장영수 장수군수는 4일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서울시-전북완주·진안·무주·장수군 우호교류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이 주관해 지난 11월 19일 개최된 국회의원과 4개 단체장간 예산·정책간담회 때 제안된 것이다.

서울시와 완주군 등 5개 지자체는 이날 협약체결을 통해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누리고 함께 발전하는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협력과 상생의 시대로 나아가자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각 지역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공유·활용하고, 지속가능한 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하여 주민의 이익 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지역별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등 판매 활성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에 대한 맞춤형 지원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예술단 초청·방문 등 문화·예술 분야 교류 △청소년 역사·문화 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 증진 △‘서울 혁신로드’를 통한 우수 혁신정책 공유 및 자문 등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이밖에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관련 분야 공무원으로 공동협의체를 구성·실행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사업별 협약을 체결해 추진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협약체결에 산파 역할을 했던 안호영 의원은 “서울시민의 많은 관심과 잘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곳이 완진무장”이라며 “앞으로 서울시가 한 지자체와의 교류협력을 추진할 때 아쉬웠던 점을 서로 보완하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호교류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4개 군이 도농교류와 동반성장의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안호영 의원의 적극적인 추진력에 힘입어 전북의 핵심지역인 완진무장 4개 군과 우호교류협력을 체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서울시와 완진무장이 함께 살아가고 살아나는 상생관계를 만들어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