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그랩 통해 인도네시아 진출

내년 차량호출서비스 테스트 예정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2-04 14:14

그랩은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을 차량호출 서비스에 채택하기 위한 테스트에 들어갈 예정이다.이미지 확대보기
그랩은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을 차량호출 서비스에 채택하기 위한 테스트에 들어갈 예정이다.
동남아 최대 차량공유업체 그랩은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의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을 차량호출 서비스에 채택하기 위한 테스트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드라이버닷컴은 3일(현지 시간) 현대차 인도네시아 법인의 헨드릭 위라야자(Hendrik Wiradjaja) 마케팅 담당 부책임자가 그랩과의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현대차는 기아차와 함께 지난해 그랩에 2억5000만 달러를 투자했고 그랩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전기차 서비스를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이다.

내년 1월로 예정된 초기 테스트를 위해 현대의 전기차 모델 20대가 자카르타 지역의 그랩 파트너들에게 제공될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는 앞서 싱가포르에서도 그랩과 협력해 코나 일렉트릭을 활용한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범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