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푸틴 대통령, 국내 판매 스마트 폰에 자국산 SW 사전설치 의무화법안 서명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2-03 13:11

푸틴 러시아대통령(사진)은 현지시간 2일 국내 판매 스마트 폰 등에 자국산 SW설치를 의무화하는 법안에 서명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푸틴 러시아대통령(사진)은 현지시간 2일 국내 판매 스마트 폰 등에 자국산 SW설치를 의무화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국내에서 판매하는 모든 스마트 폰과 컴퓨터, 스마트 TV에 러시아산 소프트웨어를 미리 설치하는 것을 의무화한 법안에 서명했다. 정식법령으로 된 이 의무는 내년 7월1일부터 시행된다. 러시아 IT기업들이 외국 업체에 대항하는 것을 지원하는 동시에 소비자가 새로운 단말기를 구입한 후에 별도 소프트웨어를 다운받는 것을 막는 목적이 있다.
러시아의 휴대전화 시장은 미국 애플이나 한국 삼성전자, 중국의 화웨이 등 외국기업이 압도적 우위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법령에서는 정부가 향후 다양한 단말기에 설치가 필요한 러시아제 소프트웨어의 리스트를 공표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러시아에서는 근년 검색엔진에 일부의 결과삭제를 명하거나 메신저 앱 기업에 대해, 암호 키를 시큐러티 서비스나 SNS와 공유해 국내의 서버에 이용자 데이터를 보존하는 것을 강요하는 등 인터넷 관련의 규제강화가 진행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