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中 전기차 '아이웨이즈' SUV 내년 한국 진출

순수 전기 SUV 모델 출시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9-12-04 12:30

중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아이웨이즈’와 한국의 자동차 딜러 ‘프라임오토모빌(Prime Automobile)’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자료=汽车之家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아이웨이즈’와 한국의 자동차 딜러 ‘프라임오토모빌(Prime Automobile)’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자료=汽车之家
중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아이웨이즈(AIWAYS·爱驰汽车)'가 내년에 한국에 진출한다.

아이웨이즈는 3일(현지 시간) 한국의 자동차 딜러 '프라임오토모빌(Prime Automobile)'과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 순수 전기 SUV '아이웨이즈 U5' 모델을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2017년 2월 설립된 아이웨이즈는 아직 정식 제품을 출시하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상하이에 관리 본부와 기술 센터를, 장쑤성에는 배터리 팩 공장을, 장시성에서 제조 공장을 설립·운영하고 있다. 아이웨이즈 U5 모델은 아이웨이즈의 첫 양산차다.

아이웨이즈의 한국 파트너인 프라임오토모빌은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한국 시장 판매 영업과 함께, 중고차 사업과 전문 임대, 자동차 금융, 애프터서비스 등 수입 자동차 브랜드의 포괄적인 발전을 추진해 왔다. 이번 합의에 따라, 프라임오토모빌은 직접 또는 라이선스를 통해 아이웨이즈 U5의 판매와 임대 등 업무를 비롯해 한국 시장의 브랜드 홍보와 사용자 서비스도 담당한다.

아이웨이즈의 첫 양산차 ‘아이웨이즈 U5’. 자료=아이웨이즈이미지 확대보기
아이웨이즈의 첫 양산차 ‘아이웨이즈 U5’. 자료=아이웨이즈

아이웨이즈 U5는 순수 전기 중형 SUV로 유럽 NEDC 기준 항속 거리는 503㎞에 달한다. 예약 판매 가격은 19만7900∼30만3100위안(약 3340만∼5110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2020년 2분기 유럽 시장 출시가 예고되어 있다. 이번에 프라임오토모빌과의 협약으로 한국 고객에게도 거의 비슷한 시기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