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두산밥캣, 970억 원 규모 조경장비 업체 인수… 美 시장 진출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19-12-03 10:57

작업자가 조경장비 브랜드 라이안(Ryan)의 제로턴모어(조경장비)를 몰고 있다. 사진=Ryan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작업자가 조경장비 브랜드 라이안(Ryan)의 제로턴모어(조경장비)를 몰고 있다. 사진=Ryan 홈페이지
두산인프라코어의 북미 건설기계 업체 두산밥캣이 미국 조경장비 전문업체 쉴러 그라운드 케어(Schiller Ground Care)로부터 제로턴모어(제초 등 조경작업 장비) 사업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인수 대상은 밥-캣(BOB-CAT), 스타이너(Steiner), 라이언(Ryan) 3개 브랜드며 거래 규모는 8200만 달러(약 970억 원)다. 양측은 올해안에 거래를 마칠 계획이다.
북미 제로턴모어 시장은 지난해 기준 연간 약 81만 대, 48억 달러(약 5조 7000억 원) 규모다. 판매대수가 최근 5년간 연평균 7.8% 증가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두산밥캣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딜러 역량을 기반으로 조경장비 시장에서 사업 강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제로턴모어 인수를 통해 두산밥캣은 제품과 판매망을 동시에 확보해 최근 출시한 콤팩트 트랙터와 함께 농업·조경 사업 확대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특히 두 제품 수요가 많은 미국 남·서부 지역에서 딜러망을 확장하고 기존 제품 판매도 확대할 계획이다.

스캇(Scott)성철박 두산밥캣 사장은 “모어(Mower)는 조경·농업분야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제품으로 이번 인수는 북미에서 사업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확보된 제품과 판매채널을 통해 인접시장으로 사업을 빠르게 확장해 기존사업과의 판매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