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업계 호응 반영해 내년초 'DX센터' 업그레이드

올해 다양한 산업군 600여명 방문...차세대 데이터센터 직접 경험
내년 초 풀SDDC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모델 제시

홍정민 기자

기사입력 : 2019-12-02 13:37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올해 초 문을 연 'DX 센터'의 성과와 함께 2020년 업그레이드 계획을 2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DX센터 BMT실 전경. 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미지 확대보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올해 초 문을 연 'DX 센터'의 성과와 함께 2020년 업그레이드 계획을 2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DX센터 BMT실 전경. 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이 올해 초 문을 연 'DX(Digital Transformation) 센터'에 대한 업계 큰 호응에 힘입어 내년초 업그레이드된 'DX센터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DX센터는 올해 1월 국내 최대 규모의 차세대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필요한 솔루션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 공간으로 개설됐다. 이 센터는 미래 데이터센터의 변화와 향후 로드맵까지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빅데이터, 컨테이너,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등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공하는 IT 인프라 기술에 대한 데모를 보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DX센터는 오픈 후 지금까지 600명 이상의 다양한 산업군 고객 방문 기록을 갖고 있다. 특히 방문했던 내방객이 자사 연관 부서에 추천하는 경우가 많아지며 하나의 프로젝트가 아닌 기업의 전체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을 위한 실질적 가이드라인 제시·인사이트 공유의 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내년 초 업그레이드된 'DX센터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다. 자원의 연결·이동·관리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데이터센터 모델의 미래로 판단, Full SDDC(소프트웨어정의 데이터센터)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모델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DX센터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박승규 클라우드 인프라사업팀장은 "디지털 시대의 IT는 단순하고 통합 운영돼야 하며 자동화 전략이 필요하다"며 "또한 미래지향적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해서는 새로운 조직, 새로운 업무, 새로운 요구사항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DX 센터 시즌 2를 통해 관리자에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원이 역할에 맞게 사용하고 비용 최적화는 물론 어떤 형태의 서비스도 즉시 운영·관리·확장 가능한 Full SDDC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정태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데이터센터 운영 모델은 고객이 원하는 어떤 형태의 서비스라도 즉각적으로 관리하고 대응할 수 있는지가 핵심"이라며 "DX 센터 시즌 2는 더욱 단순하고 통합 운영과 자동화가 구현된 데이터센터 모델을 제시하는 한편 기업이 최적화된 IT 인프라로 최상의 비즈니스 성과를 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VMC on AWS'의 국내 공식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사로 최근 국내 도입 레퍼런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공공 분야의 Full SDDC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한 큰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