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 C&C, 클라우드Z로 북미유럽 배그 게임 서비스 제공

클라우드Z vGDC 인프라와 모니터링 서비스 적용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19-12-02 09:08

SK C&C 로고. 출처=SK C&C이미지 확대보기
SK C&C 로고. 출처=SK C&C
SK C&C(대표 안정옥)가 클라우드Z로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북미유럽 지역 게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SK C&C는 2일 배틀그라운드의 북미유럽 클라우드 서비스를 자사 클라우드Z 인프라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Z 버추얼 글로벌 데이터센터(vGDC, virtual Global Data Center)가 북미, 유럽 지역의 배틀그라운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는 전용 물리 서버를 할당하는 인터넷데이터센터(IDC, Internet Data Center)와 인프라를 빌려 쓰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을 하나로 묶은 베어메탈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로, 랙(Rack)단위 베어메탈 서버와 대용량 트래픽,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패키지 형태로 묶었다. 다른 고객과 센터 내 서버 자원을 나눠 쓰지 않게 전용 물리 서버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주는 것이다. 이는 특히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대용량 고성능 게임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요구하는 게임사들에게 유용하다고 SK C&C는 밝혔다.

클라우드Z vGDC는 클라우드 제트 포털에서 주문할 수 있고, 이후 24시간 이내 전 세계 데이터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버당 20TB의 대규모 네트워크 용량을 기본으로 지급하고, 글로벌 데이터 전송도 무제한 무료다. 이에 게임사들은 글로벌 현지에서 개발·업데이트한 게임을 언제든 추가 비용없이 전세계에 배포할 수 있다.

아울러 SK C&C는 vGDC와 더불어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인 ‘Cloud Z 모니터링(Mon)’도 배틀그라운드에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백업 ▲스토리지 등의 사용 현황을 통합 모니터링하고 긴급 자원 할당, 에러 사항에 대한 실시간 대응 등을 지원한다.

이문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Cloud Z vGDC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업데이트와 운영을 완벽히 뒷받침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고 비용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최상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